텔레뱅킹 금융거래시 이용 가능, 스마트뱅킹-인터네뱅킹 확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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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음성OTP(One time password)의 단점을 개선한 디지털OT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앱(App)을 기반으로 우리은행,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금결원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우리은행 텔레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 시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 푸쉬(PUSH) 알림 ▲앱 실행 ▲6자리 비밀번호 입력 ▲임시비밀번호 자동생성과 자동입력 순으로 인증이 진행된다. 현재 텔레뱅킹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경증 시각장애인을 위해 이번 OTP 서비스를 해당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 신청은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영업점 방문시 신분증과 장애인등록증을 준비해야 하며, 본인명의 스마트폰에 디지털OTP 앱을 설치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음성OTP는 빠른 배터리 소진, 음성 미출력 오류, 이어폰 연결불량 등 잦은 고장이 단점으로 지적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