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건강분야 1위 '피지컬갤러리'와 콜라보피지컬갤러리 크루들과 물에 타먹는 에너지음료 선봬건강 관심 높아져 편의점 건강기능식품 매출도 상승 중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는 유튜브 내 건강분야 1위 채널 ‘피지컬갤러리’와의 협업한 에너지빡 포션, 김계란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 
    피지컬갤러리는 ‘김계란’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해군특수전전단(UDT) 출신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운동, 체형교정 등 건강 전문 동영상을 게시하는 유튜브 인기 채널이다. 구독자 수는 154만 명에 달한다.

    에너지빡포션은 물에 타먹는 에너지음료 분말로 타우린, 아르기닌, 테아닌, 전해질, 비타민C 등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들로 구성됐다. 카페인, 액상과당, 첨가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 매일 마셔도 몸에 부담이 없다.

    상품 기획부터 원재료 선정,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피지컬갤러리 소속의 약사, 트레이너, 식품과 교수 등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품질과 신뢰도를 높였다.
     
    훈제란 김계란은 민머리가 특징인 피지컬갤러리의 메인 인플루언서 김계란과 같은 이름의 가공란으로 하림의 전용 농장에서 선별된 신선한 대란을 참나무로 직접 훈연해 맛과 향을 더했다.

    이렇듯 CU가 건강 분야 1위 유튜브 채널과 협업한 상품들을 선보이게 된 것은 최근 ‘헬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SNS를 통해 건강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인플루언서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이정현 MD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건강 관련 분야 전문성을 갖춘 피지컬갤러리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이 확보된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신뢰도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2030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CU의 관련 상품 판매량 역시 2017년 371.7%, 2018년 152.7%에 이어 지난해 71.4%로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