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주문액 760억 기록… 전체 패션 주문액 1위 기록현대홈쇼핑 대표 패션 브랜드로 적극 육성키로상품 라인업 늘리고, 캐시미어 제품도 개발
  • ▲ 에이앤디 니트셋업.ⓒ현대홈쇼핑
    ▲ 에이앤디 니트셋업.ⓒ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에이앤디(A&D)’가 론칭 2년만에 매출 1000억원에 도전한다. ‘에이앤디’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중 하나인 ‘앤디앤뎁’을 운영 중인 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와 현대홈쇼핑이 함께 선보인 브랜드다.

    현대홈쇼핑은 ‘에이앤디’의 지난해 주문액이 76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패션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애초 목표였던 주문액 대비 48%나 웃도는 수치다. 

    지난 2018년 10월 현대홈쇼핑이 단독 론칭한 ‘에이앤디’의 성장세는 괄목할 만하다. 론칭 후 3개월만에 150억원의 주문액을 올린데 이어, 지난 F/W(가을/겨울) 시즌에는 전년 대비 세 배 이상 증가한 540억원의 주문액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에이앤디는 론칭 1년 3개월만에 현대홈쇼핑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시즌성을 고려한 히트 아이템을 선기획해 상품성과 가성비를 동시에 잡았던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차별화된 상품 기획력이 ‘에이앤디’ 매출 확대를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지난 F/W 시즌 선보인 ‘사가폭스 양모코트(29만8000원)’의 경우, 상품 론칭 1년전에 상품 기획을 끝냈다. 통상 홈쇼핑업계에서 론칭 4~6개월전 소재·디자인·물량 등 제품 기획을 마치는데, ‘에이앤디’는 이보다 6개월이나 앞서서 준비를 끝낸 것이다. 또한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 인기 소재인 양모를 대량 발주해 단가를 낮춘데다, 디자이너 브랜드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더했다.

    그 결과, ‘양모코트’는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해 10월 론칭 방송에서 초도 물량(6000장) 모두가 판매됐고, 이후 두 배 확대한 물량(1만2000장)도 1시간만에 완판됐다. 지난해 12월까지 3개월간 총 10회의 리오더(상품 매진 후 재생산)에 들어가며 총 10만장이 판매됐다. 주문액 기준 2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이는 현대홈쇼핑 단일 패션 아이템 기준 최대 주문액이다. 

    특히, 올해에는 봄 신상품 출시가 전년보다 3주 가량 앞당기면서, 간절기 상품 판매량도 늘고 있다.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9일까지 에이앤디의 봄 패션 상품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세배 이상 늘어났다. 이에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의 강점을 살린 남녀 셔츠와 바지 등 봄 신상품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상무)은 “패션 트렌드를 예측한 상품 기획력을 앞세워 히트 아이템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상품 라인도 다양화해 ‘에이앤디’를 홈쇼핑 대표 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