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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개인형 VR 서비스 '슈퍼VR'에 영어 교육 콘텐츠 3종과 VR 원격 모임 서비스 등 실감형 콘텐츠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7월 4K 무선 독립형 VR 서비스인 '슈퍼VR'을 출시했다. KT는 서비스 내 가상 면접, VR 부동산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이달부터는 세계 최초 '8K VR 스트리밍' 상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KT는 슈퍼VR을 통해 '스픽나우', 'Live at ease', 'VR각영어' 3종의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픽나우'는 AI기반 영상합성 전문 스타트업 머니브레인과 함께 선보이는 가상 현실 기반 AI 영어 학습 서비스다.
스픽나우 서비스는 챗봇, 음성 합성, 영상 합성 기술을 적용해 강사들을 AI로 구현, 실제 마주보고 앉은 사람과 대화하듯 영어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영어 회화 연습을 할 수 있고, 방송인 샘 해밍턴과 샘 오취리도 AI 강사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VR 교육 스타트업 시디넛과 VR 화상영어 서비스 'Live at ease'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해외에 있는 원어민 선생님과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실시간 일대일 대화를 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다.
페어립이 제공하는 'VR각영어' 서비스는 중학교 내신에 필요한 필수 영단어 1440개를 '발음-추리-뜻' 3단계로 집중 학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게임을 하듯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
더불어 KT는 화상 회의가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가상 모임 플랫폼 '인게이지(Engage)'를 제공한다. 아일랜드 스타트업인 Immersive VR Education이 개발한 이 플랫폼은 국내 파트너사 디캐릭이 KT와 함께 슈퍼VR을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인게이지 플랫폼의 회의실이나 스튜디오, 강당, 강의실 등 30여 종의 가상 공간을 활용해 회의를 할 수 있다.
이 가상 공간에서는 각종 문서나 발표 자료, 유튜브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다. 여러 개의 화면을 원하는 크기나 모양으로 가상 공간 속에서 자유롭게 띄울 수 있고, 1200여 개의 3D 특수 효과도 넣을 수 있어 한층 실감나고 고차원적인 원격 모임이 가능하다.
이 외 게임과 공연 분야 킬러 콘텐츠 라인업도 강화했다. SF액션 영화 '퍼시픽림' 원작의 VR 로봇대전 게임 '퍼시픽림VR'을 새롭게 출시했고, 신설된 '아이돌 직관' 메뉴에서는 아이돌 무대를 멤버별 360도 멀티뷰로 즐길 수 있다.
박정호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VR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