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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종합 손해보험사인 하나손해보험은 1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본사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이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월 14일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 승인을 취득하는 등 하나손해보험의 공식 출범을 준비해왔다.
이 자리에서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은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포했다. 하나손해보험은 기존 더케이손해보험의 보험업 노하우에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 및 관계사 협업 시너지를 더한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를 지향한다는 포부다.
우선 편리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모빌리티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 온라인 채널 및 외부 네트워크와 협업으로 여행자, 레저, 특화보험 위주의 그룹 플랫폼 활성화 상품을 출시한다. 하나손보는 주력사업으로 자동차보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 다른 계열사와 협력해 방카슈랑스와 카드슈랑스 영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그룹 경영철학에 맞춰 기존 교직원 고객은 물론 더 많은 고객과 임직원, 주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쁨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권태균 하나손해보험 사장도 “새롭고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함과 더불어 관계사와의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손해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제시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