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내 '음식 주문' 서비스 채널로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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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띵동
'인스타 맛집'을 띵동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게 됐다.
띵동을 운영하는 허니비즈는 인스타그램 '음식 주문하기' 기능 연동을 완료해, 외식업체 점주들이 띵동을 인스타그램 내 '음식 주문' 서비스 채널로 설정 가능하게 됐다고 17일 밝혔다.인스타그램의 '음식 주문하기'는 코로나19로 타격 받은 요식업계 소상공인을 위해 출시된 기능이다. 점주는 운영하고 있는 매장 인스타그램 계정에 '음식 주문' 버튼을 생성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해당 버튼 클릭만으로 '띵동'을 비롯한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같은 배달앱에 입점한 사업자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손쉽게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띵동에 따르면 매장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 중인 점주는 간단한 프로필 수정만으로 인스타그램을 방문한 고객을 띵동의 배달 주문 페이지로 안내할 수 있다. 프로필 수정 페이지에서 '행동 유도 버튼' 중 '음식 주문하기'를 추가한 후, 띵동 배달 주문 페이지로 연결, 설정하면 된다.송효찬 허니비즈 COO는 "이번 협업을 통해 띵동에 입점한 가게 점주들은 보다 편리하게 매장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띵동 내 주문 페이지를 연결해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이용자는 '음식 주문' 스티커를 자신의 스토리에 재공유하거나, '소상공인 지원' 스티커를 공유해 자신이 애용하는 식당 및 업체들을 친구에게 소개할 수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인스타그램 '음식 주문' 기능에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과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요기요) 2곳이 합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