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업무 1500개→2000개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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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AI) 기반한 챗봇 서비스 ‘큐디(Qd)’의 상담 업무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결제 금액 안내와 같이 일문일답 형태로 즉시 상담 가능한 업무는 기존 1500여개 유형에서 2000여개로 늘어났다. ▲바로 출금 결제 ▲결제 계좌 변경 등 연동 거래가 수반되는 심화 상담도 77개 업무에서 ‘모바일 홈’ 앱에서 처리 가능한 전체 업무로 확대됐다.

    또 고객 편의성도 높일 수 있도록 ▲금융 스케줄러 ▲개인화 메뉴 ▲문자메시지와 챗봇 상담 연계 등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