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친은 주5일 근무제, 자유로운 연차 사용"위메프, 광복절 기념 마트당일배송 ‘대한민국 특가대전’세븐일레븐, 이색 김밥 ‘불고기밥부리또’ 출시
-
◇쿠팡 "쿠친은 주5일 근무제, 자유로운 연차 사용"우리나라에서 택배 서비스가 시작된 지 28년 만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택배 없는 날’을 앞두고 쿠팡이 택배기사 출신 쿠팡친구(쿠친)들이 쿠팡을 선택한 이유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영상 속에 출연하는 쿠친들은 과거 개인사업자로 일해 제대로 쉴 수 없어 배송트럭을 팔고 쿠팡에 입사했다. 쿠팡은 직고용을 하며, 쿠친들은 주 5일 근무는 물론 연 15일 연차와 연 130일 휴무를 보장받는다. 배송트럭은 물론 유류비와 보험료도 회사가 지불한다.쿠팡에는 택배사에서 적게는 2년 길게는 11년 동안 근무하다 쿠팡으로 이직한 쿠친들이 있다. 이들은 쿠팡으로 이직하면서 ‘5일 근무제와 자유로운 연차(연 15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되찾았다고 말한다.남양주 1캠프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수훈 쿠친은 영상에서 강도 높은 택배사 생활과 비교해 쿠친은 주5일근무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2년 정도 개인사업자로 택배사에서 근무한 김수훈 쿠친은 택배사에선 개인사업자이기 때문에 물량을 많이 배송하면 수익을 많이 가져가는 구조였지만 쿠팡은 승진은 물론 급여도 올라 성취감이 높다고 소개했다. “택배사에서 일할 때는 이런 기회가 전혀 없었다. 내가 하는 만큼, 열심히 한다면 승진 기회가 부여돼 관리자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남양주에서 근무하고 있는 위성윤 쿠친은 위탁운영제(지입제) 기반의 회사에서 11년 동안 택배 기사로 근무했다. 쿠팡의 5일 근무제와 연 15일 연차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또한 택배기사 때에는 새벽부터 나가 기본 3~4시간을 하차, 소분을 해야 했는데 쿠친은 헬퍼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에 배송을 마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이들은 하나같이 “모든 택배 기사들이 쿠친처럼 5일 근무제를 하는 날이 오길 바란다“며 ‘택배 없는 날’을 응원했다.
-
◇위메프, 광복절 기념 마트당일배송 ‘대한민국 특가대전’위메프가 마트당일배송관에서 ‘대한민국 특가대전’을 열고 국내산 채소, 과일, 축산 등을 할인 판매한다.판매 품목은 ▲한우 1+등급 불고기 300g ▲GAP썸머킹 햇사과 1.2kg ▲강릉 초당 냉콩국물 1L ▲구룡포 국산 오징어(중) 3마리 ▲제주 더큰 제주통갈치 ▲청도 미나리 300g 등이다.대한민국 특가대전 상품 전용 쿠폰도 발급한다. 전 상품 즉시 할인 최대 7% 쿠폰과 결제 수단별 쿠폰(카드사별 10% 또는 차이페이 11%)을 제공한다. 중복 적용 시 최대 18%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원하는 시간대를 지정해 3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가능하다.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시간은 배송지 입력 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경기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대상 지역은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
◇ 세븐일레븐, 이색 김밥 ‘불고기밥부리또’ 출시세븐일레븐이 부리또 콘셉트의 이색 김밥 ‘밥부리또’를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불고기밥부리또'는 최근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시부리또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대표 한식 메뉴인 불고기를 활용해 만들었다. 고소한 맛가루가 뿌려진 밥 속에 돼지불고기를 메인으로 새송이 양파볶음, 상추, 단무지, 계란지단 등 속재료를 푸짐하게 넣어 부리또처럼 말아냈다.‘불고기밥부리또’ 중량은 198g으로 기존 김밥(반줄 기준 115g) 보다 약1.7배 수준이며 지름도 5.5㎝로 두툼한 사이즈라고 강조했다. 각종 토핑을 푸짐하게 넣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가격은 2500원.세븐일레븐은 이달 말 크래미 샐러드와 달콤한 초밥 계란이 듬뿍 토핑된 밥부리또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