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이용자 급증, '유샵 전용 제휴팩' 등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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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 선보인 언택트(비대면) 채널 혁신 방안을 통해 비대면 이용자가 급증했다고 25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신규 단말의 온라인 예약 판매 실적은 2배 이상 늘었으며, 커머스 방송 누적 시청 고객은 15만명을 넘어섰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달 초 출시한 '유샵 전용 제휴팩'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온라인 판매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며 "유샵 전용 제휴팩이 첫 적용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의 경우 예약판매 실적이 온라인에서만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유샵 전용 제휴팩은 오는 10월 말까지 온라인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GS 프레쉬 등 다양한 제휴업체 중 한 곳을 선택하면, 해당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 별 6000원에서 1만 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한다.이동통신업계 최초로 도입한 '라이브 쇼핑'도 비대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유샵 Live'는 방송 론칭 후 총 누적 방문 시청 고객 15만명을 넘어섰다.유샵 Live는 매주 화·금요일 저녁 8시, 유샵에서 통신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방송이다. 방송 시청 중 가입 신청도 원클릭으로 할 수 있어 구매 편의성이 높으며, 다양한 구매 정보 제공 및 실시간 문의 답변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선사한다.김남수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유샵 전용 제휴팩과 같이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LG유플러스는 이달 초부터 '언택트·디지털 채널 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Live'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