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2020 지구쓰담 캠페인’ 진행동원그룹-KT, 식생활·물류플랫폼 ‘AI 혁신’ 주도오비맥주,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실시
  • ▲ ⓒ한국 코카-콜라
    ▲ ⓒ한국 코카-콜라
    ◇ 한국 코카-콜라, 해양 환경 보호 위한 ‘2020 지구쓰담 캠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과 해양 보호 필요성을 알리고 국내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해 ‘2020 지구쓰담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근 최장 기간의 장마와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해양 습지, 하천 및 하구 등으로 유입되는 쓰레기 량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생태계 파괴를 발생시키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수거율은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올해 코카-콜라는 글로벌 코카-콜라 재단의 후원을 받아 환경재단과 함께 ‘지구쓰담 캠페인’ 진행을 통해 해양 쓰레기 정화를 위해 힘쓰는 국내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기로 했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 저감과 해양 보호 필요성에 공감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환경보호 활성화를 위한 가교 역할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 ▲ ⓒ동원그룹
    ▲ ⓒ동원그룹
    ◇ 동원그룹-KT, 식생활·물류플랫폼 ‘AI 혁신’ 주도

    동원그룹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KT와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올해 2월 출범한 AI 원팀은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한양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참여해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목표로 활동 중인 산학연 협의체다. 이번에 동원그룹이 참여하면서 AI 적용이 식생활과 물류플랫폼 등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OU에 따라 동원그룹은 AI 원팀 참여 기업 및 기관들과 AI를 활용한 식품제조∙영업마케팅 업무혁신, AI 스마트팩토리 구축, AI 물류 통합플랫폼 구축, 산학연 연계 AI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을 실시한다.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은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적인 음주운전의 대부분은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알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했다.

    다음달 29일까지 '똑똑한 약속 캠페인'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OX 퀴즈를 통해 음주운전에 관한 기본 상식을 점검하고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페이지에 본인의 이름을 적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과 출장정비 서비스 카수리 앱을 운영하는 카랑도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모두의주차장과 카수리 앱에서 똑똑한 약속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서약에 참여할 수 있다. 서약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