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ON), 14일부터 ‘추석명가 본판매’ 시작현대百 “올 언택트 추석 키워드는 ‘디어(D·E·A·R)’”이마트, 추석 맞아 고가 선물세트 구색 확대하고 물량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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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온(ON), 14일부터 ‘추석명가 본판매’ 시작

    롯데온(ON)이 오는 14일부터 추석 본판매를 시작한다.

    롯데온은 이번 달 14일부터 25일까지 ‘추석명가 본판매’를 진행해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는 매일 상품군을 바꿔가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 ‘쿠폰원정대’ 행사는 14일부터 6일간 진행되며, 가전/디지털(14일), 의류(15일), 잡화 및 명품(16일), 리빙(17일), 스포츠(18일), 유아동(19일), 가구(20일) 순으로 각 품목별 대표 상품 10개를 선정해 판매가 대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추석 선물 중 수요가 가장 높은 식품 상품의 경우 행사 기간 내내 매일 브랜드를 바꿔가며 각 사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본판매 기간에 롯데온이 엄선해서 준비한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명절명가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추석 명절에 한해 청탁금지법의 농축수산 선물 상한액이 20만원으로 조정됨에 따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명절명가 상품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 고객 설문조사에서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선물 1위로 뽑혔던 한우 선물세트 중에서는 ‘명절명가 횡성한우 효도 정육세트 1호(불고기/국거리/장조림 각 600g, 총 1.8㎏)을 최종 혜택가 10만 3000원에, ‘명절명가 명품정육세트 4호(불고기/국거리/장조림/산적 각 600g, 총 2.4㎏)을 최종 혜택가 12만 3000원에 선보인다.

    이 외에도 ‘명절명가 장길영사과 사과/배 VIP 혼합 선물세트(사과/배 각 4입)’를 최종 혜택가 7만2900원에, ‘명절명가 영광법성포 굴비세트 3호(굴비 10미, 1.6㎏내외)’를 최종 혜택가 19만 5550원에 판매하는 등 귀한 분께 드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준비했다.

    또한 23일에는 롯데온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온라이브에서 ‘명절명가 한우세트’ 방송을 진행해 라이브 방송 특가 및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
    ◇현대百 “올 언택트 추석 키워드는 ‘디어(D·E·A·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처음 맞이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현대 백화점이 이번 추석 선물세트 키워드를 ‘디어(DEAR)’로 선정했다.

    ‘디어’는 ‘푸짐한 식사(Dining)’·‘간편함(Easy)’·‘건강·활기(Activity)’·‘안심(Relief)’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귀향을 자제하는 대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평소보다 정성을 가득 담아 선물하려는 추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와 온라인몰의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추석 선물 세트 예약 판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먼저 ‘푸짐한 식사(Dining)’ 트렌드에 따라 정육(99%)과 전문 셰프들이 사용할 법한 수입 그로서리(226%), 와인·전통주 등 주류 제품(105%)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80만원 이상의 초(超)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 매출도 266% 늘었다.

    조리·보관이 ‘간편한(Easy)’ 제품의 인기도 높았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원테이블(1 Table)’ 선물 세트 매출은 지난해보다 82% 늘었다. 또 200g씩 소포장된 ‘현대 한우 소담 세트’도 지난해보다 160% 가량 많이 팔렸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활기(Activity)’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봤다. 사전 예약 판매기간 홍삼·비타민을 비롯해 꿀·석류즙·콜라겐 등의 매출은 지난해보다 85%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위생과 방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심(Relief)’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도 나타났다.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온라인을 통한 매출 신장세(전년 대비 291%)가 오프라인 매출 신장세(전년 대비 68%)보다 눈에 띄게 높았다.

    이 같은 ‘디어(DEAR)’ 트렌드를 반영해 현대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 동안 지난해보다 정육 세트 물량을 20%, 가정간편식(HMR), 반찬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고급 건강식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20% 늘려 판매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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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추석 맞아 고가 선물세트 구색 확대하고 물량 늘린다

    이마트는 15일부터 구로점, 가양점, 영등포점, 시화점 등 선물세트 수요가 높은 전국 53개 매장에서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을 시작으로, 19일 전국 점포에서 본격적인 선물세트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올 추석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판단, 고가 선물세트를 지난해 보다 20~30% 늘렸다. 먼저,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대명사 한우 선물세트의 경우 신규 상품을 출시하고 주요 인기 상품 물량을 대폭 늘렸다.

    이마트는 올 추석 ‘피코크 한우구이 1++등급 세트(한우 1++등급 2㎏)’, ‘피코크 한우 등심 1++등급 세트(한우등심 1++등급 2㎏)’를 새로이 선보여 각각 35만원, 34만원에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 ‘피코크 한우 갈비 1++등급 세트’는 준비 물량을 지난해 1000개에서 올해 1800개로 80% 늘렸으며,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등급 구이 1, 2호’도 수량을 30% 늘려 마련했다. 행사카드 결제시 10~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수산물 역시 신규 선물세트를 기획해 ‘피코크 메로구이 세트’를 100세트 한정 25만원에 판매한다. 최상급 메로만를 엄선해 제작한 선물세트로,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된 22만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과일 선물세트에서는 샤인머스켓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이마트는 샤인머스켓선물세트 상품 가짓수를 지난해 추석 1개에서 올해 5가지로 대폭 늘려 운영한다. 신상품 ‘피코크 샤인머스켓&제주왕망고 세트’는 최상급 샤인머스켓과 전국 생산량 1% 내외의 특품 제주산 왕망고를 한 데 모아 구성한 선물세트로, 1000개물량 한정으로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가 이처럼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힘을 실은 것은 코로나로 인해 고향집을 찾는 인구가 줄어드는 ‘언택트 추석’이 예상되는 가운데, 좋은 선물을 보내드리려는 수요가 늘어나며 프리미엄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부각될 것으로 예측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가 8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가 선물세트 신장세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기간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6.0% 늘어났다. 특히,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판매는 40.1%의 큰 폭으로 증가해 전체 선물세트 매출 신장세를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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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추석선물 택배비 3000원 균일가 행사

    CU가 다가오는 추석 '거리는 멀리 마음은 가까이'라는 범국민 캠페인에 맞춰 마음을 전하는 택배 특가 이벤트를 펼친다.

    CU는 이달 14일부터 25일까지 추석선물세트를 보내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역(제주도 제외)과 상품 무게에 상관 없이 균일가 3000원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택배가 상품 무게와 배송 거리에 따라 최대 7000원의 배송료가 부과되는 것과 비교하면 최대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물을 전할 수 있다. 항공을 이용해야 하는 제주도 지역은 상품 무게에 상관없이 정상가보다 최대 40% 저렴한 6000원을 부과한다.

    CU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만남 대신 선물로 인사를 대체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감사를 전하는 손길에 택배비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전 주문 시 무료 택배 서비스가 추석 2주 전인 이번주부터 대부분 종료되기 때문에 미처 추석 선물을 미리 보내지 못한 고객들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CU는 추석 연휴 나흘 전인 이달 25일까지 보내는 사람의 지정한 곳으로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는 CU홈택배 서비스도 정상 운영한다. CU 물류차량을 활용해 점포에서 점포로 택배를 배송하는 CU끼리 택배서비스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운영한다.

    CU 일반택배와 홈택배 또는 CU끼리 택배를 동시에 이용하는 CU포스트 회원에게는 각각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 델라페 커피 교환권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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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추석특선’ 프로모션…매일 최대 20만원 할인쿠폰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코로나19 이후 첫 명절을 맞아 ‘추석 특선(특별히 엄선한 특별한 선물)’ 프로모션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JBP 등 긴밀한 협업을 이어온 브랜드, 지자체, 기관을 포함한 총 1524곳의 셀러가 동참해 11번가 MD가 특별히 엄선한 8만3000여 개에 달하는 물량을 선보인다. 이번 추석은 명절 인사를 선물로 대체하는 ‘언택트 명절’을 보내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더욱 정성들인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품질 좋은 상품 수급에 집중했다.

    신선식품의 경우 제주농협, 경북농협, 우체국쇼핑, 전라북도 거시기장터, 경기도 주식회사 등과 협력해 지역 농가의 농축산물을 11번가 단독 특가로 마련했다.

    서법군 11번가 신선식품 팀장은 “장마, 태풍,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도우면서, 높아진 식탁물가에 부담 없이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정부가 청탁금지법상 농축수산 선물 상한액을 이번 추석에 한해 20만원으로 상향하면서 10만원대 횡성한우 세트 등 프리미엄급 상품들을 대폭 보강했다”고 전했다.

    행사 기간 하루에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되는 ‘추석특선’ 쿠폰을 매일 발급한다. 15% 할인(5000원 이상 최대 5000원), 10% 할인(5만원 이상 최대 20만원)쿠폰에 8대 카드사 7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도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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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 환경까지 생각한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 선물세트 포장재를 차별화한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이동시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쇼핑백을 제거해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자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 한 차별화된 선물세트이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샴푸, 린스,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됐으며,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꽃과 풍경화를 디자인에 적용해 욕실의 분위기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꽃을 표현한 ‘플라워 I-A호’ △단아한 꽃을 디자인에 담은 ‘플라워 I-B호’ △ 인상주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풍경화를 디자인에 담은 ‘클림트 I-A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선물세트 구성품의 전체적인 비중을 고려해 플라스틱 트레이의 공간 비율을 자사 2019년도 선물세트 대비 평균 약 15% 줄였으며, 선물세트 손잡이와 트레이, 케이스 등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 ▲ ⓒ코오롱F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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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오롱 더 카트 골프, 자체 브랜드 ‘더 카트’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THE CART GOLF’가 자체제작 브랜드 ‘THE CART(더 카트)’를 출시한다. ‘더 카트’는 남다른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골퍼들을 타깃으로, 독창적 로고와 매력적인 디자인의 골프 아이템을 선보인다.

    ‘더 카트’는 ‘더 카트 골프’만의 차별성을 제품에 녹여냈다. 한정적인 골프웨어를 벗어나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과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였던 플랫폼 특성에 맞춰 ‘더 카트’ 브랜드 역시 골프와 일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을 전개한다.

    제품의 디자인 또한 더 카트골프의 심볼인 그린 & 화이트 컬러의 로고를 중심으로, 기존 골프 브랜드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탈피해 심플한 디자인부터 로고를 패턴으로 한 제품을 다양하게 마련한다. 

    특히 ‘시그너처 로고 피케 셔츠’는 라운딩에서 가장 기본인 아이템이자 더 카트 골프 로고가 원포인트로 돋보이는 대표 제품이다. 이외에도 드라이버 커버, 모자, 볼마커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차후 여성 라인과 용품아이템을 확장하며 PB라인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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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샘, 롯데 엘포인트 제휴…전국 800개 매장서 적립

    한샘은 롯데 엘포인트(L.POINT)와 제휴를 맺고 적립·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최근 가을을 맞아 가정 내 리모델링을 위해 가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한샘은 소비자 혜택 강화를 목적으로 롯데 엘포인트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앞으로 전국 한샘이 운영하는 약 80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엘포인트 결제와 적립을 이용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롯데 엘포인트 서비스와 기존 이벤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며 "가구 구매를 계획하는 소비자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