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인강으로 배우는 점포관리법…비대면 가맹 입문 교육 도입롯데하이마트,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 론칭NS홈쇼핑, 영어영농조합법인 대상 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 실시
-
◇ CU, 인강으로 배우는 점포관리법… 비대면 가맹 입문 교육 도입CU가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22일부터 업계 최초로 비대면 가맹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다.CU는 신규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집체 이론교육, 현장 실습, 우수점포 방문 등 3단계로 이뤄진 가맹 입문 교육을 6일에 걸쳐 진행해왔다.기존 CU 가맹 입문 교육은 회차 당 최대 4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수업으로 이뤄져왔지만 코로나19가 성행하기 시작한 지난 3월부터 교육 인원을 10명 내외로 줄이고 지방 주요 거점 도시에 교육관을 신설해 분산 교육을 실시하는 등 규모를 축소해 진행했다.CU가 이번에 도입하는 언택트 가맹 입문 교육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강화 지침을 기반으로 구상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언택트 가맹 입문 교육과정에서는 업의 이해, 노무 및 회계 관리, 집기 관리 방법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기본 이론 교육이 모두 전문 강사의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대체된다. 가맹점주는 개인 문자로 발송되는 URL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온라인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화상회의 솔루션 앱을 통한 '실강(실시간 강의)'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BGF리테일 점포교육팀 담당자가 가맹본사 교육관에서 진행하는 강의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면서 음성과 채팅을 통해 모르는 부분을 바로 질문하며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다.접객, 발주, POS 사용법 등 대면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실습 교육은 인원을 최대 5명으로 제한하는 한편, 교육 일수를 기존 3일에서 4일로 늘려 온라인 교육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밀착 지도할 수 있도록 했다.가맹 입문 교육 과정의 마지막 단계인 우수점포 방문 교육은 가맹점주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으로 실제 운영 점주의 생생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CU는 언택트 가맹 입문 교육에 맞춰 이미지, QR코드 동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삽입하여 교안과 교재를 정교화하는 한편, 모든 신규 점포에 전담 트레이너를 배치해 교육을 수료한 후에도 언제든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
◇ 롯데하이마트,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 론칭롯데하이마트가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를 론칭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한 번 구매하면 3개월 동안 100가지 이상의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구독 서비스다. 기존에 콘솔로 즐겼던 엑스박스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고, 판매가는 3만5400백원이다.이번에 출시된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콘솔을 별도 구매하지 않아도 PC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을 구동하는 PC 사양이 기본적으로 윈도우 10(Windows 10)이상의 운영 체제이고,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면 된다. 특히, 게이밍 PC를 활용하면 몰입도를 높여 더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구동 가능한 PC 사양은 게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MS) XBOX 운영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서비스를 구독하면 엑스박스 앱을 통해 최신 게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중인 게임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연말에는 ‘FIFA 시리즈’, ‘NBA 시리즈’ 등으로 유명한 일렉트로닉 아츠(EA)사 스포츠 게임 시리즈도 추가될 예정이다. 3개월 이용 후 연장을 원하는 고객은 게임 패스를 추가 구매하면 된다.
-
◇ NS홈쇼핑, 영어영농조합법인 대상 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 실시NS홈쇼핑이 영어영농조합법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육성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대상 기업의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NS홈쇼핑은 지역 중소기업, 농수축산업의 발전 및 자생적 경쟁력 제고를 위해 ‘NS 영어영농조합법인 브랜드 육성 지원’사업을 실시하기로하고 대상 기업 모집에 나섰다. 대상 업체는 NS홈쇼핑 거래 업체 중 영어영농조합법인 중소기업이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3개 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대상 사업자로 결정되면 내달부터 21년 2월까지 기업 브랜드·상품 브랜드 개발 비용 1천만원을 지원금으로 받게 된다. 지원금은 브랜드 매뉴얼 개발, 홈페이지, 홍보물 제작 등 ‘기업 브랜드 육성’과 상품의 네이밍과 로고 개발, 상표 출원 및 등록, 패키지 제작 등의 ‘상품 브랜드 육성’에 따른 개발 비용으로 사용 할 수 있다.‘NS 영어영농조합법인 브랜드 육성 지원’사업 신청은 NS홈쇼핑 기업 홈페이지내 상생경영 페이지의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달 7일 개별 연락한다.
-
◇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네이버 쇼핑 ‘추석특집 올데이 라이브 방송’ 실시삼광글라스가 추석을 앞두고 네이버 쇼핑에서 23일 오후 5시 30분부터 90분간 ‘추석특집 올데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이번 방송은 추석 명절을 맞아 음식조리와 냉장고 정리, 보관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참여하게 됐다.방송은 ‘냉장고, 정리 안하고 놀면뭐하니!’ 라는 주제로 건강한 명절준비를 위한 글라스락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최대 56% 할인된 특별가에 진행된다.이번 라이브 방송은 1차 방송 때 보다 30분이 늘어난 90분간 진행되며, 삼광글라스 본사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하며 소비자들과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예정이다.
-
◇ 안유수 에이스경암 이사장, 추석 맞아 1억2000만원 상당 백미 기부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은 안유수 이사장이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들의 따뜻한 명절을 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5314포를 경기도 성남시에 기탁했다.안유수 이사장은 지난 1999년부터 올해로 22년째 소외된 이웃을 위한 백미 기부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꾸준한 기부를 통해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현재까지 지역사회에 기부한 백미의 양은 10kg 기준 10만7000여포 (1007t)에 이른다.기증한 백미는 성남시 관내 독거노인 4963세대와 소년소녀가장 351세대 등 총 5314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