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수해 이재민에기 집밥 키트 전달CJ 오쇼핑 펀샵, ‘세그웨이 나인봇’과 전동 킥보드 판매다이소, 추석 맞아 저소득·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전달
  •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수해 이재민에기 집밥 키트 전달

    신세계면세점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태풍 피해를 입은 부산 강서구 지역 주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지난 22일 서울 구로동 키콕스벤처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원식 신세계디에프 지원본부장과 박노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 기금운영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 따라 현장 참여 인원을 최소화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집밥 신세계 키트’ 500개를 전달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 임직원들이 키트 포장 작업에 참여했다.

    ‘집밥 신세계 키트’는 집에서 간단히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신세계푸드의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로 구성했다. 수해피해 복구작업과 추석연휴기간 고강도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했다.

    이번 기부는 신세계디에프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급여 나눔 프로그램 ‘희망배달 캠페인’으로 조성된 회사 기금으로 진행했다. ‘집밥 신세계 키트’와 더불어 직접 작성한 응원 손편지도 함께 전달했다.
  • ▲ ⓒCJ ENM 오쇼핑
    ▲ ⓒCJ ENM 오쇼핑
    ◇ CJ 오쇼핑 펀샵, ‘세그웨이 나인봇’과 전동 킥보드 판매

    CJ ENM 오쇼핑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펀샵’이 글로벌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 ‘세그웨이 나인봇’과 MOU를 체결하고 전동 킥보드 판매에 나선다. 

    펀샵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상품 및 AS는 오프라인에서 받는 O2O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펀샵에서 상품 결제 후 세그웨이 나인봇 국내 공급사인 EST디지털의 전국 18개 유통망 중 고객이 직접 선택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형태다. 이번 기획전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제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리뷰 크리에이터 ‘포켓매거진’과 상품 정보와 리뷰를 콘텐츠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세그웨이 나인봇 대표 모델은 ‘G30 맥스’다. 최고 속도는 25km/h로 한번 충전으로 최대 65km 주행 가능하다. 승차감을 보완하기 위한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했고 폴딩 시스템을 갖췄다. 

    ‘드리프트 W1’은 본체에 발을 올리고 몸의 중심을 이용해 가동시키는 방식이다. 최고 속도 12km/h 수준이며 안정적인 주행과 방향 전환에 도움 주는 방추형 타이어가 장착됐다. 
  • ▲ ⓒ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 다이소, 추석 맞아 저소득·보훈가족에 행복박스 전달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추석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과 보훈가족, 상생협약을 맺은 전통시장에 행복박스 1800여 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복박스는 마스크,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물티슈, 주방세제 등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아성다이소는 김해시청, 창원시청 등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충주자유시장과 충주수퍼마켓협동조합을 통해 전통시장 상인들, 글로벌 비젼을 통해 도계, 흥전지역 아동센터에 행복박스를 전달했다.

    이달 29일에는 서울지방보훈청을 통해 행복박스를 참전용사 등 보훈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복박스는 저소득층 가정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해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