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이탈리아적 삶’을 테마로 진행의·식·주 영역 100여개 디자이너 및 브랜드 소개갤러리아 대표 패션 콘텐츠로 자리매김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이탈리아무역공사와 함께 12일부터 3주간 ‘비바! 이탈리아 2020 (VIVA! ITALIA 2020)’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비바! 이탈리아’는 이탈리아무역공사가 ▲뉴욕 삭스피프스 에비뉴 ▲일본 이세탄 ▲영국 하비니콜스 등과 협업하는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갤러리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기획했다.

    갤러리아 대표 행사인 ‘비바! 이탈리아’는 지난 2년 동안 서울 압구정 명품관에서만 진행되었다. 올해 3년차를 맞는 ‘비바! 이탈리아 2020’은 코로나19로 중단된 해외여행과 문화 생활의 욕구가 높아진 만큼, ▲명품관 ▲수원 광교 ▲대전 타임월드 ▲서울 고메이494한남 등 오프라인과 ▲갤러리아몰 등 온라인까지 규모를 확대해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지점과 온라인몰을 통해 ‘가장 이탈리아적 삶’을 테마로 의·식·주(衣·食·住) 영역에서 전통과 실력을 겸비한 이탈리아 브랜드와 작가 등 총 100여개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행사를 기념하여 ‘언박싱 갤러리아 라이브 방송 2탄’을 ‘비바! 이탈리아’ 테마로 진행한다. 갤러리아의 두 번째 쇼핑 라방은 이탈리아 여성 프리미엄 컨템 브랜드 ‘N.21’과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가 함께 한다. 갤러리아는 라방에서 스타일링팁과 함께 패션, 뷰티 상품을 판매하고 사은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1일 네이버쇼핑라이브 접속 및 당일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오후 9시부터 약 80분 동안 방영된다.

    갤러리아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 식자재 등 이탈리아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발 비노&쿠치나’ 행사를 각 지점별로 진행한다.  식품관 ‘고메이494’ 및 스페셜 비노 행사장에서 이탈리아 대표 와이너리 와인 할인 판매와 더불어 식재료 특별 프로모션 혜택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이탈리아 식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는 이탈리아 와이너리와 마켓을 투어하는 컨셉으로 100평 규모의 이탈리아 식품 박람회장이 마련된다. 해당 공간에서는 와인 명가 ‘안티노리’, ‘가야’ 등 이탈리아 대표 와인 250여종과 트러플, 올리브 등 고급 식재료 100여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또한 브랜드 마케터가 진행하는 소규모 예약제 와인 테이스팅 클래스를 진행, 다양한 이탈리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이탈리아의 특별한 리빙 문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의 리빙과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한 ‘이탈리안 디자인 퍼레이드(Italian Design Parade)’ 팝업스토어를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8인의 대표작을 전시 및 판매한다.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에토레 소트사스 ▲아킬레 카스틸리오니 ▲브루노 무나리 ▲미켈레 데 루키 등의 대표 가구, 조명들을 전시하여 백화점과 미술관의 경계를 허무는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갤러리아몰에서는 10월 12일부터 11월 8일까지 이탈리아 패션, 코스메틱, 리빙 브랜드 상품 등 다양한 이탈리아 브랜드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비바! 이탈리아 스페셜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해당 기간 동안 이탈리아 브랜드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적립금(5만원/3만원/1만원)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