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 출시 1년 반만에 거래액 30배 성장11번가, 신한금융투자와 제휴 통장 출시GS25, ‘펭수 크리스마스 씰’ 업계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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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오, 출시 1년 반만에 거래액 30배 성장

    내달 1일 독립 출범을 앞둔 위메프의 배달 서비스 '위메프오'가 고공 성장 중이다. 위메프는 위메프오의 거래액이 서비스 출시 약 1년 반만에 30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입점 업체 수도 월 평균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10월 기준 위메프오에 입점한 업체 수는 4만5000여 곳이다.

    특히 지난 9월 새롭게 시작한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정책 이후 한 달간 제휴·문의 게시판에 접수된 신규 입점 문의는 2배 가량 늘었다. 입점 업체가 크게 증가하면서 메뉴 선택지가 늘자 이용자 수도 자연스레 많아졌다고 위메프오는 설명했다. 프랜차이즈들과의 프로모션, 주문 금액에 따른 적립 등을 제공하면서 위메프오 배달 주문 고객은 출시 첫 달 대비 13배 증가했다.

    외부 지표에서도 위메프오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닐슨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9월 위메프오 월간 이용자 수(MAU)는 50만 명 이상으로, 배달 플랫폼 시장 4위 자리를 굳혔다. 이같은 성장을 토대로 위메프오는 위메프의 사내벤처 성격을 버리고 독립 기업 형태로 새롭게 시작한다. 단기간의 급성장으로 규모가 커져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독자법인 형태인 만큼 투자유치도 이전보다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이사 내정자는 "위메프오 론칭 이후 1년 반동안 거래액·이용고객·입점업체수 등 모든 성과 지표들이 매우 긍정적"이라며 "독립 법인으로 시작하는 내달부터는 더욱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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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 신한금융투자와 제휴 통장 출시

    11번가가 신한금융투자와 손잡고 입금 혜택에 충전결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신한금융투자 11번가 증권통장’을 출시했다.

    11번가와 신한금투가 함께 선보인 제휴 통장은 100만 원 이내 계좌 보유금액에 대해 최대 연 4%를 SK페이 포인트로 지급한다. 기본 혜택으로 연 3%를, 신한금투 채널(홈페이지, 신한알파앱, 신한아이HTS)에 접속하면 1%를 추가로 제공한다. 계좌 혜택은 11번가 이용 실적과 관계없이 모든 개설고객에게 제공된다. 2021년 1월 1일부터 최대 5%의 변경된 기본, 추가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에서는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의 선불 충전결제 서비스 ‘SK페이 머니’(SK pay money)에 제휴 통장으로 충전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SK페이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11번가 등급혜택 최대 2%(VIP 기준, Family 등급 1%)에 11번가 전월 이용실적 20만 원 이상이면 3%가 추가로 적립된다.

    ‘신한금융투자 11번가 증권통장’ 가입은 11번가와 SK페이 앱에서 가능하고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11번가는 신한금투와의 제휴통장 출시를 기념해 SK텔레콤 통신요금을 ‘신한금융투자 11번가 증권통장’으로 자동납부 신청할 경우 납부요금의 1%(최대 1000포인트)를 SK페이 포인트로 6개월간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준영 11번가 전략사업그룹장은 “저금리 시대에 소비와 저축 모두 현명하게 할 수 있는 상품을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선보였다”라며 “11번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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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펭수 크리스마스 씰’ 업계 단독 판매

    GS25가 내달 1일부터 2020년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판매한다.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모금활동 및 캠페인 홍보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2020년 발행하는 크리스마스 씰은 귀여움과 솔직함으로 전 연령층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펭수’ 캐릭터를 활용했다. 겨울,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연출해 고객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격은 10장짜리 시트 형태로 3000원이다. 2월말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GS25와 우체국에서만 판매한다.

    대학결핵협회는 전국 판매망을 가진 편의점 GS25가 크리스마스 씰 판매 참여로 크리스마스 씰 판매가 예년에 비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점포 홍보물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모금과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씰 판매로 조성한 결핵퇴치기금은 취약계층 결핵 발견,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저개발국 지원, 대국민 홍보사업 등 대한결핵협회가 추진하는 결핵퇴치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권지현 GS25 서비스상품팀 상품기획자(MD)는 “매년 연말이면 크리스마스 씰을 샀던 추억이 있는 많은 고객들에게 이번 펭수와 함께 진행하는 모금 활동은 따뜻한 의미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GS25가 사회 소외 계층 및 어려움에 처한 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나눔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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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

    이베이코리아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내달 12일까지 스마일카드와 연계한 ‘스마일클럽 연회비 100%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를 발급받고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첫 연회비를 결제하면 3만원 전액을 스마일카드에 등록된 본인 결제 계좌로 돌려준다.

    스마일클럽은 기본적으로 가입 즉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000원을 지급하고 있다. 만약 스마일클럽에 첫 가입하는 고객이라면 최대 6만70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연회비 현금 캐시백은 11월 27일 일괄 지급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사전 티저 기간 및 빅스마일데이 본 행사 기간(11월 1~12일)에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파격 할인쿠폰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또한 스마일카드로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G마켓·옥션·G9에서 50만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3만원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카드는 실적이나 적립 한도에 제한 없이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때마다 사용 금액의 최대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익일-묶음배송 ‘스마일배송’ 등 서비스와 함께 쓸수록 적립 폭이 커진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장은 “스마일클럽이 연회비를 전액 돌려드리는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은 런칭 이래 이번이 처음”이라며 “빅스마일데이 축제 기간을 맞아 스마일카드와 연계해 특별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는 오는 11월 1일 공식 오픈한다. 오는 31일까지는 티저 기간으로 빅스마일데이 추가 할인 및 스마일캐시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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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오프라인 유통 1위

    롯데마트가 ‘제6회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GAP는 농산물 우수 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 약어로서 국내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중 생산단계부터 수확, 포장, 유통단계까지 110여개 항목의 관리 기준을 통과해야 인증을 받는다.

    오프라인 유통 부문은 2019년 신설된 부문으로, 롯데마트는 지난 해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1위를 수상 했으며 올해로 2년 연속 1위라는 명예를 얻게 됐다.

    롯데마트가 GAP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 외에도 자체 기준으로 생산자 단체를 교육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온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올해 6회째를 맞은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GAP 인증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우수 농가를 발굴하고자 열린다. 전국 지자체별 추천을 받은 단체가 서류평가와 현장심사 등 3차에 걸친 평가를 거쳐 수상자로 선정된다.

    롯데마트는 2014년부터 대형마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신선식품 강화에 나섰다. 산지 기반의 상품 운영과, 유통사 최초 신선품질혁신센터의 단독 GAP 시설 인증, 로컬푸드 확대 등을 통해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는 농산물은 안전하고 신선하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알려왔다.

    2018년 국립 농산물 품질 관리원, 생산자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GAP 확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매년 3~4회 제철을 맞은 GAP 인증 농산물을 선보이는 판촉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더불어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해 롯데마트만의 생산 가이드를 만들어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안전성 관리를 강화해 오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는 GAP 농산물 취급을 지속 늘려, 2016년 5000여톤에서 올해 현재 1만5000톤으로 취급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신선식품 품질을 높이기 위해 GAP 기반 산지뚝심 브랜드를 론칭,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수상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GAP 인증 농산물 대전’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GAP 해남 화산 호박고구마(1.5kg·박스·국산)’를 8980원에, ‘GAP 제주 황금향(1kg·봉·국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에서 3000원 할인한 9800원에, ‘GAP 배(3~5입·봉·국산)’를 1만5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2030년까지 국산 과일 GAP 인증을 100% 구현할 계획이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롯데마트 농산물의 우수성을 증명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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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트레이더스 10주년… 최대 50% 할인 행사 연다

    2010년 11월 1호점을 오픈한 '열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10주년을 맞았다.

    트레이더스는 26일부터 오는 11월1일까지 1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행사를 열고 트레이더스 대표 인기상품을 비롯해 10주년 기념 기획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트레이더스는 최대한 많은 고객이 혜택 받을 수 있는 10주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삼성카드 고객 대상 할인 상품으로 트레이더스 성장의 중심에 있는 신선·가공식품을 할인 판매하며 다양한 주방·생활·가전상품을 특가로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매년 트레이더스 축산 매출 10위권을 차지하는 인기상품 '호주산 냉동 LA식 갈비(2.3kg)'를 5000원 할인한 6만4800원에, 일반 감귤보다 당도가 2~3브릭스 높은 프리미엄 감귤 '고당도 귤림원 감귤(3.4kg)'를 3000원 할인한 1만880원에 판매한다. 'CJ 떡갈비스테이크(1.15kg)'도 3000원 할인한 1만4980원에, ‘1866 블론드(500mlX8캔)’을 1500원 할인한 9980원에 준비했다.

    집밥 트렌드에 식기류 할인폭을 높여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144mm/0.4L(화이트/블루/그린/핑크, 각 4P)'를 1만5000원 할인한 4만4800원에 선보인다. 트레이더스 1등 수납용품 '다용도 5단랙(122X46X183cm)'도 5000원 할인한 6만4980원에 판매한다.

    가전 특가상품으로는 32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를 10만원대로 준비해 '루컴즈 32" 게이밍모니터(M3201DF)'를 6만원 할인한 19만8000원에, 'LG 코드제로 A9200I'를 카드 할인과 상품권 증정 등을 적용한 최종 혜택가 60만원대 초반에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럭스나인 메모리폼 토퍼(슈퍼싱글/퀸/킹)'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4/5만원 할인한 16만9800원/20만3800원/24만3800원에, 가성비 높은 트레이더스 단독 상품 '휴럼 활력충전 홍삼정 스틱(10gX60포)'을 50% 할인한 3만9900원에 판매한다.

    개점 10주년 기념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개점 기념 와인 ‘콜럼비아 크레스트 프라이빗 블렌드(750ml)’를 1만원대로 기획해 행사기간 동안 1500원 할인한 1만6480원에, 입소문 난 기존 인기 와인셀러(8병)보다 보관병수를 늘린 'T STANDARD 더 와인셀러(12병)'를 13만9800원에 선보인다.

    싱글·더블사이즈 전기요가 1입씩 구성된 ‘신일 번아웃 극세사 전기요(2팩)'도 정상가 대비 30% 가량 저렴한 9만9800원에 기획했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장기 불황 속에서도 매년 신장하고 있는 트레이더스가 개점 10주년을 맞이해 감사의 의미를 담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레이더스는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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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샵, 신발용 친환경 박스 ‘원 박스’ 도입

    친환경 포장재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GS샵이 오는 27일 오전 8시15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에서 방송하는 ‘브루마스 앵클부츠’에 신발용 친환경 박스 ‘원 박스(One Box)’를 도입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원 박스’는 플라스틱 보형재·비닐테이프를 안 쓰고 2중 박스포장을 1차 포장으로 줄이고 송장제거와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친환경 박스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비닐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박스 봉인이 가능하며 이중포장을 줄였다. 뿐만 아니라 박스 상단의 운송장을 쉽게 떼어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 절취선을 만들었다. 또한 신발 포장에 사용한 충전재는 모두 종이로 만들어져 한번에 재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GS샵은 작년부터 친환경 포장재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적용 상품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종이 완충재, 물 아이스팩, 컬러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박스 등 다양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하는 ‘친구 프로젝트’를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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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F그룹, 3355알 도토리 나무 상암동 이사 대작전

    조그만 씨앗에서 어엿한 아기 나무로 자란 도토리들이 가을을 맞아 상암노을시민공원으로 이사를 마쳤다.

    BGF그룹은 지난 5월 CU 가맹점주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집에서 도토리를 인큐베이팅하는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다수가 모이는 환경보호 활동이 조심스러워진데 맞춰 온가족이 집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는 언택트 캠페인을 마련한 것이다.

    실제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캠페인은 그 취지에 공감을 얻으면서 BGF리테일 측이 준비한 도토리 3355알이 지원자 모집 시작 5시간만에 소진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달 진행된 '아기 도토리나무 이사하기' 활동은 '희망의 도토리 나무 키우기' 캠페인의 두 번째 단계로, 약 5개월에 거쳐 가맹점주와 임직원의 정성 어린 보살핌 아래 아기 나무로 성장한 도토리가 성묘로 자랄 수 있도록 영양과 공간이 충분한 나무자람터로 옮겨 심는 활동이다.

    이번 활동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아기 도토리나무 포장이사' 콘셉트로 이뤄졌다. 도토리 부모들이 가이드라인에 따라 아기 도토리나무를 포장해 상암 노을공원으로 보내면 비영리기관인 노을공원시민모임의 관리자들이 이를 나무자람터에 대신 옮겨 심어주는 방식이다. 도토리 부모들은 사진을 통해 자신이 보낸 아기 도토리나무를 확인할 수 있다.

    70여명의 CU가맹점주 및 BGF그룹 임직원과 가족들(5인 이하)은 노을숲을 방문해 정성껏 기른 자신의 아기 도토리나무를 나무자람터에 옮겨 심는 한편, 직접 방문이 어려운 도토리 부모들이 택배 배송한 아기 도토리나무들의 이사도 도왔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유난히 전세계에 크고 작은 산불 소식이 많았던 올해에 어려운 시기 속에서도 각자 소중히 기른 도토리나무를 건강하게 숲으로 돌려줄 수 있어 매우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지구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의 힘을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