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없이 스마트뱅킹 만으로 현금 인출연령대별 자산현황·운용 비교 서비스도영업점 물론 앱까지 로보어드바이저 적용
  • ▲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ATM에서 카드없이 현금을 인출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광주은행
    ▲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ATM에서 카드없이 현금을 인출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디지털·언택트금융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ATM에서 카드없이 현금을 인출하는 ‘스마트 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광주은행 오픈뱅킹 이용 시에는 등록한 다른 은행 입출금계좌에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해 카드없이 현금을 인출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앱 로그인 후 ‘ATM출금’ 서비스를 선택하고, 스마트폰을 ATM의 NFC 영역에 가까이 대면 인증번호 등이 자동으로 전송돼 출금된다. 아이폰(IOS) 사용자는 출금계좌번호와 인증번호 입력을 요구한다.

    광주은행은 또 은행권 공동으로 시행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를 통해 광주은행 ATM과 지정된 편의점 등에서 현금인출, 결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뱅킹에서는 ‘또래와 나’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 예·적금, 펀드 및 노후준비 투자 등의 자산운용 비중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하고 상품에 쉽게 접근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기존 영업점 창구에서만 적용했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KJ마이봇’을 스마트뱅킹에도 적용했다. 시장상황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투자성향에 적합한 펀드상품을 추천하고 상품가입까지 하도록 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