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아울렛, 대형 할인행사 '슈퍼 위켄드' 진행마켓컬리, 반려동물 상품 판매액 수직상승↑아이파크몰,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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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아울렛, 대형 할인행사 '슈퍼 위켄드' 진행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전국 7개 전점(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대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슈퍼 위켄드'를 진행한다.슈퍼 위켄드는 현대아울렛이 매년 2회만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행사 기간 동안 기존 아울렛 판매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10~20% 추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올해는 비비안웨스트우드·지미추·질샌더·막스마라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우선 현대아울렛은 행사 기간 점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다음달 6일부터 12일까지 1층 행사장에서 '해외패션 대전'을 열고, 유명 수입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기간 중 국내 패션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코리아패션마켓 시즌2'도 김포점, 송도점에서 진행한다.현대시티아울렛도 '타미힐피거 패밀리세일, '나이키 창고대개방전, '아웃도어 대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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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켓컬리, 반려동물 상품 판매액 수직상승↑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면서 관련 상품 판매액도 빠르게 늘고 있다.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이달 26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평균 주문 금액이 전년 대비 174% 늘었다.특히 반려동물 상품 주문 시 1회 평균 구매 금액은 전체상품 1회 평균 구매금액 대비 36% 높아 반려동물에게 비용지출을 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런 반려동물 관련 상품 구매금액과 판매량 증가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선 상황에서 본인을 위한 지출보다는 반려동물 상품구매에 비용 지출을 더 하는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올해 들어 가장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카테고리는 바로 반려동물을 위한 용품이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3월 반려동물용 샴푸, 치약, 옷 등을 선보인 이후 꾸준히 관련 상품군을 강화했고, 현재는 반려동물용 티피텐트, 정수기, 쿨매트 등 독특한 제품군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용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반려동물 용품 중 장난감이 전체 용품 판매량의 36%로 가장 높았다. 장난감의 경우 코로나 19 대유행과 장마가 겹친 8월 한 달간 올해 판매량의 5분의 1가량이 팔렸다. 4월에는 전 달 대비 무려 471%의 증가 폭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판매된 장난감의 개당 평균 가격은 1만700원이었는데, 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집에 머물게 된 펫콕족이 보상심리로 인해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장난감 구매에 적극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외출 시 활용할 수 있는 반려동물 용품은 8월 이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반려동물 옷은 9~10월간 올해 판매량의 44%를, 산책용품은 8~10월간 38%가 판매됐다.용품 외에도 반려동물의 영양소 섭취를 돕는 식품류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고기는 전체 식품 판매량의 22%를 기록 중이며, 닭(16%), 연어(10%)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에는 송아지목뼈 반건조, 홍게 스틱, 사슴고기 캔 등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식품도 새롭게 입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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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파크몰,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도입아이파크몰 'D7 푸드씨네마'에 위치한 크리스탈제이드, 잇샐러드, 장사랑 더하기, 찬장, 아그라, 스시산 블루 등 총 6개의 식음 매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식약처) 지정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지난 2017년 5월 도입한 등급제다.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총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된다.총 63개의 항목을 토대로 2일간 평가가 진행 되며 올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방역 거리 두기 준수여부도 함께 평가한다. 평가 결과가 90점 이상인 경우에만 '매우 우수' 등급을 부여하며 80점 미만의 경우에는 등급에서 제외된다.아이파크몰은 지난 8월, 고객 이용이 많은 다이닝 매장을 중심으로 위생등급제 등급 지정 신청을 진행 했으며 심사 결과 신청한 매장 모두가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 받았다.아이파크몰 D7 푸드씨네마는 한국, 중국, 일본, 태국, 인도, 퓨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급 매장과 기존에 유통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거리의 맛집들이 단독으로 입점해 골라 먹는 재미를 한층 높인 전문 F&B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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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쇼핑 '챌린지 스타트업', 최종 선발 제품 '1사1명품' 론칭CJ ENM 오쇼핑부문이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챌린지 스타트업'을 통해 최종 선발한 6개 제품을 자사 '1사1명품' 프로그램에서 선보인다. 우수 스타트업이 개발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을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무료 방송 1사1명품을 통해 판로 개척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챌린지 스타트업은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오쇼핑부문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오쇼핑부문이 서울창업허브와 손잡고 혁신기술 기반의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시작했다.올해 3월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차 30개 기업을 선발한 후 제품개발, 브랜딩 등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거쳐 지난 7월 최종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메텔(인공지능 베개)', '순수바람(두피 드라이어)', '엠제이뷰티(뿌리 염색기)', '휴먼톡톡(교육용 토킹펜)', '블루레오(석션 전동칫솔)', '피플멀티(건강 체크 토퍼)' 등 6곳이다. 모두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력을 가진 설립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다.가장 먼저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은 슬립테크 기업 '메텔'이다. 메텔은 2016년 4월 설립된 신생 스타트업으로 스마트 베개 '제레마'를 개발했다. 제레마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수면자의 코골이를 인공지능(AI)으로 감지해, 베개 높이가 자동 조절되어 편안한 수면 자세로 잡아주는 신개념 기술이 적용됐다.CJ ENM 오쇼핑부문은 내년 1월까지 1~2주 간격을 두고 제품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디지털 기술이 적용돼 스타일링 모드와 자동 온도 설정이 가능한 '두피 드라이어', 두피에 대고 누르면 염색약이 나오는 '뿌리 염색기기'가 11월 내 1사1명품에서 선보이며, 교구에 터치하면 읽기 기능이 실행되는 '교육용 토킹펜', 양치 후 칫솔이 입안의 물질을 빨아들여 청소해주는 '석션 전동칫솔', 수면 중 건강상태 측정해 알려주는 '체크기기' 제품은 12월에서 내년 1월 사이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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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로네이처, 전국 맛집 팝업스토어 운영 확대헬로네이처가 전국의 맛집을 고객과 새벽배송으로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강화한다.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객의 호응이 높아지자, 지금까지 개별 MD들이 비정기적으로 진행했던 것을 확대하여 팝업스토어 전담 MD팀을 신설하고 운영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새로운 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운영 주기도 월 1~2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한다. '망원동 경기떡집', '한남동 치즈플로', '전주 메르밀진미집'과 같은 맛집을 매주 새롭게 발굴해 소개한다.헬로네이처가 이렇게 지역 맛집 팝업스토어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게 된 이유는 올해 언택트 쇼핑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새벽배송 이용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며 오프라인 맛집 상품에 대한 배송 수요도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올해 팝업스토어에서 론칭한 경기떡집, 모범떡볶이, 도제식빵 등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일주일치 물량이 1~2일만에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고객 요청에 의해 지금은 정기 상품으로 운영되고 있다.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팝업스토어팀은 전국의 숨겨진 맛집들을 발굴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품 기획부터 생산 관리, 제품 패키지, 배송 QC까지 밀착 관리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등 추가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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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S홈쇼핑, 74년 전통 고려은단과 오메가3 단독 론칭NS홈쇼핑이 74년 전통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고려은단과 손잡고 '알티지 레드오메가3 맥스'를 단독 론칭한다. 오는 30일 오전 11시 35분 고려은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알티지 레드오메가3 맥스'를 방송에서 처음 선보인다.이는 NPB(National Private Brand)상품으로 NPB는 특정 제조업체가 특정 유통업체에 독점 공급하는 상품이다. 기능성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잡을 수 있다는게 NS홈쇼핑측 설명이다.알티지 레드오메가3 맥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 건조한 눈 개선 등 4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알티지 레드오메가3 맥스는 rTG 오메가3 함량이 900mg으로 TV홈쇼핑 시판 오메가3 상품 중 최대 함량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어유인증프로그램(IFOS)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은 어유를 바탕으로 순도를 높이는 기술과 불순물을 최소화하는 2종의 세계 특허기술을 보유한 골든오메가사의 알티지오메가3 원료 중 최고등급, 최고순도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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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이마트24가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하게 됐다.먼저 이마트24는 전 가맹점의 재해·재물·현금도난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한다.이마트24 가맹점은 화재·풍수해·매장파손 등으로 인한 인테리어·상품 손실 및 외부인에 의한 현금도난 피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신규점포 역시 계약체결과 동시에 동일한 보험혜택을적용 받는다.이마트24는 가맹점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혹시라도 발생할지 모르는 사건·사고에 대비해 보험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상생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은 상황 발생 시 실제 보장을 받는 것과 더불어 평소에도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있게 됨으로써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모든 가맹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법률·노무 자문서비스도 신설한다. 기존 상생 노력과 함께 이번 상생협약서에 기재된 새로운 상생제도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실제로 이마트24는 그동안 경영주협의회와 본사가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협의체를 운영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상생협력조정위원회를 신설해 가맹점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서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올해 8월부터는가맹점 경영주·직계가족·근무자까지 종합건강검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안도 마련한 바 있다.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 자녀 학자금 지원, 가맹점 경영주를 위한 휴양시설 할인 혜택, 경영주 복지몰 운영 등 다양한 상생제도를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및 재해재난 시 점포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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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세븐팜에서 신선한 고구마, 계란 들여가세요"세븐일레븐의 지역 우수 농산물 판매채널인 '세븐팜'이 차별화 상품 코너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4월 모바일앱(세븐앱) 내 '세븐팜' 메뉴를 신설하고 매달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영천 깐마늘(4월)'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7개 상품을 세븐팜을 통해 선보였으며 전체 80톤 물량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세븐일레븐은 이번 새로운 세븐팜 상품으로 겨울철 인기 간식인 '고구마'와 대표 식재료 '계란'을 선보였다.이번에 판매하는 고구마는 국내 대표 고구마 주산지인 전남 영암, 무안 등에서 재배된 상품으로, 당도가 높은 일명 '꿀고구마'로 불리는 상품이다. 계란은 농협의 '유난희 좋은 1등급 계란이다.세븐일레븐은 세븐팜의 주요 인기 요인으로 착한소비, 가격경쟁력, 우수한 품질 등을 꼽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근거리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과일, 야채 등 신선상품을 장보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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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샘,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등 진행한샘이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사무직, SC(Space Coordinator) 채용을 실시한다.2020년 하반기 사무직 정기 공개채용의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상품, SCM, IT 등이다. 다음 달 2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실무진 면접, 경영진 최종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한다. 1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하고 내년 1월 초 입사한다.인테리어 전문가인 SC(Space Coordinator) 수시채용도 진행한다.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달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지원 방법은 한샘 홈페이지의 채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면접 등 추후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