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 오픈위메프 '맛특공대', MD 검증 맛집 특가…'야식편' 공개GS25, 버드와이저와 손잡고 맞춤형 안주 선봬
-
◇ 한샘, ‘디자인파크 스타필드안성점’ 오픈한샘이 스타필드 안성 2층에 ‘한샘디자인파크’를 오픈했다. 한샘은 디자인파크 안성점을 시작으로 디지털 서비스를 접목한 체험형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QR코드와 VR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즐거운 홈 인테리어 상담을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한샘 매장에서만 구입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 가구를 온라인에서도 구매 할 수 있는 ‘O2O’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매장 재방문 없이 QR코드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VR체험존’을 꾸며 안성, 평택 등 매장 인근에 위치한 57개 아파트의 250여개 도면을 한샘 가구∙리모델링 패키지를 가상현실로 구현했다.안성점에서는 실제 아파트 평면과 동일하게 꾸며진 ‘모델하우스’도 만나볼 수 있다. 한샘 리모델링 상품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의 인기 스타일인 ‘모던크림블랙’과 ‘수퍼그레이’, ‘모던화이트3’ 3종을 실제 집처럼 꾸며 고객은 공사 후 모습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상담 받을 수 있다.VR속 모델하우스의 벽지, 마루, 판넬 등을 원하는 색상으로 바꾸며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조합해볼 수 있다.
-
◇ 위메프 '맛특공대', MD 검증 맛집 특가… '야식편' 오픈위메프는 오는 20일까지 '맛특공대' MD 6인이 직접 엄선한 상품을 투데이특가로 하루 한개씩 선보인다.맛특공대는 빅브랜드가 아닌 우수 중소 식품 업체와 숨은 맛집을 위메프 MD들이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기획전 상품은 △구매후기 4.5이상 △MD 직접 시식 △판매처 중간 마진 없는 상품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했다.이번 맛특공대 위크는 '야식편'으로 진행된다. 거리두기로 집에서 끼니를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야식 상품을 준비했다.맛특공대 위크는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 12월에는 유튜브 인기 음식을 모은 '유튜브편', 1월에는 전국 팔도 맛집을 소개하는 '전국팔도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
◇ GS25, 버드와이저와 손잡고 맞춤형 안주 선봬GS25는 주류 브랜드 '버드와이저', '딱좋은데이'와 함께 맥주, 소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를 엄선해 선보인다.GS25의 안주 상품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올해 10월까지 안주 카테고리 상품은 전년대비 29.4%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 주류 업체 전문가들과 주류별 가장 어울리는 안주를 선정해 상품화했다.'버드와이저플래터'는 축구를 보며 맥주를 마실 때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로 선보였다. 그릴소시지, 미트볼, 웨지감자, 떠먹는 피자, 순살타코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 형태로 구성했으며, 상품 패키지에 축구 그라운드와 맥주 디자인을 추가해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딱좋은부대찌개'는 소주 브랜드 '딱좋은데이'와 함께 한 소주 안주 맞춤형 상품이다. 혼술족을 타겟으로 동봉된 소스를 뜨거운물과 넣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GS25는 '장수막걸리'와 손잡고 막걸리와 최적화된 맞춤형 안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간편하지만, 맛은 전문점 못지 않은 GS25만의 차별화 안주를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
◇ CU, 서울우유 콜라보 딸기 샌드위치 출시CU가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손잡고 '서울우유 딸기 샌드위치'를 출시한다.CU는 겨울부터 봄 시즌 편의점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은 딸기 샌드위치를 서울우유와의 협업으로 최상급 원재료를 활용해 역대 최고 품질의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이고자 했다.국내산 설향 딸기와 서울우유로 만든 우유크림을 활용한 상품이다. 100% 국내산 우유로 만든 우유크림의 진한 풍미가 달콤한 생딸기와 조화를 이뤄 딸기 샌드위치의 부드러움을 한층 더했다.CU의 딸기 샌드위치는 해마다 출시와 동시에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3년 동안 2017년 112.5%, 2018년 142.2%, 2019년 109.8%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신장률을 보인 바 있다.오는 19일에는 딸기 마니아들을 위한 '생크림 딸기오믈렛', '베리베리 딸기우유슈', '베리베리 딸기크림빵' 딸기 디저트 3종도 출시한다.
-
◇ 세븐일레븐, '김수미 김장김치' 예약 판매세븐일레븐이 김장철을 맞아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대용량 김장김치 예약 판매에 나선다.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이색 김장김치 2종으로, 강원도식 김장비법으로 황태채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황태포기김치'와 사과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더한 '사과포기김치'다.이 외에도 '총각김치', '동치미', '겉절이' 등 한울 브랜드의 포장김치 총 7종을 판매하며, 간편 김장재료인 절임배추(10㎏)와 김치양념(4㎏) 등도 판매한다.세븐일레븐 김장김치는 오는 12월 말까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택배를 통해 지정한 주소지까지 무료 배송된다.
-
◇ 레이디가구, 44주년 기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레이디가구가 브랜드 론칭 44주년을 맞아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23일까지 진행한다. 레이디가구를 운영하는 오하임아이엔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기 제품 44종을 최저가 판매할 예정이다.신규 회원 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지급하는 네 가지 쿠폰을 조합하면 할인 폭은 더 커진다. 20일까지는 매일 오전 11시마다 ‘타임 특가’를 운영, 일부 제품을 44조씩 한정 판매한다.레이디가구 44주년을 축하하는 창립 기념 7행시 이벤트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