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고객과 함께 하는 아동 주거 복지 캠페인 진행롯데GRS, 미혼한부모 지원 위한 ‘MOM 편한 퀸즈펀딩’ 성료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매출 급성장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고객과 함께 하는 아동 주거 복지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연말을 맞아 주거 빈곤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고객과 함께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SPC행복한재단에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발굴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공유 시 일정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하는 SPC그룹의 대표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한 달 여 간 진행될 예정이다. 모금된 기부금은 주거복지 전문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소외계층 주거개선비로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소외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다 해비타트와 주거환경 지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꾸준히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설 것”고 말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미혼한부모 지원 위한 ‘MOM 편한 퀸즈펀딩’ 성료

    롯데GRS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지난 10월부터 지난 5일까지 운영한 언택트 기부 활동 ‘MOM 편한 퀸즈 펀딩’이 약 1700만원의 기부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MOM 편한 퀸즈 펀딩’은 롯데GRS가 2016년부터 미혼한부모 자녀를 위한 생일파티를 지원하는 ‘Mom 편한 돌잔치’ 지원 프로그램에 이어 2018년부터 매년 미혼한부모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플리마켓의 개최가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언택트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새롭게 기획됐다.

    크라우드 펀딩 방식은 참여자가 펀딩에 참여한 금액만큼 미혼 한부모가 직접 제조, 제작한 제품으로 리워드를 제공받는 형식이다. 롯데GRS는 참여자의 펀딩 금액만큼 1:1 매칭 기부를 진행했다.

    리워드 제품으로는 베이킹, 디퓨저, 비누꽃 용돈박스, 테라리움, 가죽제품 등이 준비됐고, 다양한 카테고리와 구성으로 참여자에게 펀딩의 즐거움을 두배로 선사했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온장음료 매출 급성장

    롯데칠성음료의 제품별 판매 실적에 따르면, 온장음료 판매량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전월 동기간 대비 세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델몬트 허니레몬&배’ 판매량은 150%, ‘꿀홍삼’은 130%, ‘가나 초코라떼’는 200%가 증가했으며, 계절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판매되는 커피 브랜드‘칸타타’ 역시 온장 보관이 편한 NB(New Bottle)캔의 판매량이 40% 늘었다. 온장음료는 11월부터 2월까지 총 4개월간 판매량이 연간 총 판매량 대비 꿀음료 65%, 초코음료 60%, 병두유 55%를 차지하는 등 한겨울에 판매량이 집중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강추위가 이어지며 온장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서고 있다. 상큼한 사과 과즙과 아카시아 벌꿀, 알싸한 향의 시나몬이 조화를 이룬 신제품 ‘델몬트 허니애플&시나몬’,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델몬트 허니레몬&배, 국산 벌꿀과 홍삼농축액이 함유된 꿀홍삼, 한끼영양 칼슘두유 참두유, 진한 초콜릿에 부드러운 우유를 담은 가나 초코라떼 등 온장음료의 판매처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판매점에 온장음료의 적정 온장온도 50~60℃와 보관 적정기간 10~14일 이내의 기준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고, 소비자에게는 온장고 내 뜨거운 열판에 신체 부위가 접촉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함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히킨보탐' 출시

    하이트진로가 '히킨보탐' 와인 4종을 선보인다. 호주 애들레이드 남부 클라렌던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히킨보탐 더 피크'는 1971년 식재된 올드 바인에서 생산한 시그니처 와인이다. 까베르네 소비뇽 57%와 쉬라즈 43%를 블렌딩했다. 와인평론가 제임스 할리데이와 제임스 서클링이 2016빈티지에 96점을, 제임스 할리데이가 2018빈티지는 99점을 줬다.

    '히킨보탐 리바이벌리스트 메를로'는 샤또 페트뤼스, 마세토와 견줄만한 최상급 메를로다. 히킨보탐 출시 후 가장 먼저 완판됐다. '히킨보탐 트루맨 까베르네 소비뇽'은 남호주에서 가장 뛰어난 까베르네 소비뇽이라는게 하이트진로측 주장이다. 나파밸리 최고급 와인메이커의 스킬로 만들었다. '히킨보탐 브룩스 로드 쉬라즈'는 클라레던 언덕 경사면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쉬라즈로 만들었다. 화려한 향과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달 중순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목동·판교·천호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숍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