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별미, 이번엔 제주…특산물 할인 판매홈플러스 시그니처 1년… PB 매출 39%↑
  • ▲ ⓒ옥션
    ▲ ⓒ옥션
    ◇ '옥션' 별미, 이번엔 제주…특산물 할인 판매

    옥션이 내달 6일까지 '옥션 별미' 프로모션을 열고 제주도 대표 특산물을 특가에 선보인다.

    옥션 별미는 평균 고객만족도 4점 이상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모아 소개하는 프로모션이다. 품질 불만족 시 무료 반품이 가능하고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덤 혜택도 있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돼지 보쌈용(400g*5팩)'을 최종혜택가 7830원에 판매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뒷고기(250g)'를 덤으로 증정한다. 제철을 맞아 맛이 좋은 '고당도 조생감귤(8㎏)'은 1만470원에, '은갈치(1㎏, 2~4미)'는 3만1060원에 판매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마리를 추가 증정한다.

    옥션 전회원에게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중복 할인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쿠폰은 행사기간 중 매울 3장씩 다운받을 수 있다. 옥션 신선식품 구매가 처음이거나 지난 1년간 구매 내역이 없는 고객에게는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시그니처 1년… PB 매출 39%↑

    론칭 1주년을 맞은 홈플러스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 시그니처가 전체 PB 상품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PB 시그니처 론칭 이후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의류를 제외한 PB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올랐다. 생활용품과 홈트레이닝용품 등 비식품 카테고리는 40% 간편식 등 가공식품 카테고리는 28% 뛰었다. 론칭 당시 600여종이던 시그니처 상품은 현재 1459종으로 1년 사이 세 배 이상 확대됐다.

    홈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홈코노미가 중요해지면서 합리적 소비에 눈 뜬 소비자들의 마음을 시그니처가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시그니처 물티슈 등의 인기로 PB 제지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8% 급증했다. 간편식도 큰 인기를 끌어, PB 냉동 간편식은 302%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시그니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시그니처 총결산 기획전을 열고 매주 인기 시그니처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