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매일유업, 모유 영양 분석 반영 '앱솔루트 유기농 궁' 출시BBQ, 코로나19 재확산에 방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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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롯데제과가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은 올해로 11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로, 롯데제과가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이번 행사는 파트너사의 우수 임직원 포상제도를 추가해 동반자 의식을 한층 고취했다. 행사명 또한 기존 ‘동반성장 가족의 날’에서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로 변경했다.앞으로도 롯데제과는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 가치 실현을 통해 지속적인 동반성장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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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일유업, 모유 영양 분석 반영한 '앱솔루트 유기농 궁' 출시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아기의 면역력 강화를 돕는 유기농 분유 ‘앱솔루트 유기농 궁’을 새롭게 출시했다.앱솔루트 유기농 궁은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유아식이다. 2016년 이후 약 4년만의 리뉴얼로 전세계 유명 분유에 사용 중인 면역 성분과 두뇌구성 성분을 모유 영양에 가깝게 강화했다.특히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아기의 면역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기 방어 성분인 오스테오폰틴(OPN, osteopontin)을 모유에 들어있는 함량(6.5mg/100ml)만큼 넣었다. 유기농 궁에 새로 추가한 유지방구막 단백질(MFGM, Milk Fat Globule Membrane)은 아기의 두뇌구성 성분으로, DHA와 함께 아기의 두뇌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새로운 유기농 궁은 면역과 두뇌구성 성분은 강화했지만,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기본적인 영양설계는 기존과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유기농 궁을 수유하는 고객이 리뉴얼 제품으로 변경해도 문제없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만 기존 제품을 계속 수유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당분간 기존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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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코로나19 재확산에 방역 강화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가 코로나19 재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30일 직영점 헬리오시티점을 시작으로 전 매장(BSK 포함) 방역 강화에 나선다.BBQ는 코로나19 3차 재확산에 따라 생활방역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고객과 가맹점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차원의 방역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장 방역 실시를 권고하고 모든 직원 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 손 세정제 비치, 출입명부 사용, 카드 결제 시 일회용 장갑 착용, 내점 테이블 간격 유지 등 내점(홀) 및 배달 이용 고객의 안전을 우선시 하는 행동 지침 준수를 강조한 교육과 안내사항을 공지했다.또한 예비 가맹점과 매장 오픈 전 필수 교육 과정인 치킨대학도 방역의 대상이다. 치킨대학에서는 일 2회 체온 체크, 방역 및 소독, 식사 시 칸막이 설치, 외부인 접견 시 발열 체크, 손 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줄이기 위해 한층 강화된 방역 조치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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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 최고의 재료 앙상블 ‘X.O. 교자 김치’ 출시오뚜기가 엄선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X.O.교자 김치’를 출시했다.X.O.교자 김치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국산 채소 등으로 만든 만두다. 진공상태로 만두피를 만드는 ‘유수진공반죽법’을 사용하여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에 매콤한 김치의 맛과 고소한 두부의 맛이 잘 어우러진 만두소로 만두맛의 앙상블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절임배추의 물기를 빼고 새로 양념한 김치를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10~20mm로 큼직하게 썰어 넣은 김치로 식감을 높이고 수분 70% 이하의 탈수두부를 사용하여 만두 물성을 줄였다. 김치에는 숙성된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더욱 깔끔한 김치 만두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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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날드, ‘2020 좋은 일자리 대상’ 종합대상 수상한국맥도날드는 올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0 좋은 일자리 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했다.한국맥도날드는 올해 코로나19로 고용 환경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채용을 확대한 것은 물론 정규직 전환을 통한 안정적인 고용 환경 제공, 차별 없는 열린 채용 지향과 우수한 노사 문화 정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600명의 정규직 채용 계획을 연초 발표한 후 갑작스러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현재까지 약 530명의 정규직 채용을 완료하며 국내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맥도날드는 지난 10월 새로운 슬로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를 발표하며,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주요 추진 분야 중 하나로 ‘일자리 및 포용, 직원개발’을 강조한 바 있다. 향후에도 열린 채용과 고용 확대 및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등 사람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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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판매 시작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 총 5종이다.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1일부터 17일까지 스타벅스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크리스마스 케이크 수령은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 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또한 1일부터 7일 사이에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예약 구매할 경우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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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카-콜라,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개최한국 코카-콜라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한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을 진행한다.원더플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로 배달문화가 확산되며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문제에 대해 코카-콜라와 공감대를 함께 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WWF(세계자연기금), 테라사이클이 함께 참여해 개최하는 소비자 동참 캠페인이다.회수된 배달용기와 페트병 등 사용된 플라스틱은 환경적 가치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유용하고 트렌디함까지 돋보이는 코카-콜라 굿즈로 재탄생해 참가자들에게 재전달될 예정이다.더불어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굿즈를 제작하고 남은 여분으로는 페이스쉴드를 제작,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과 대면 접촉이 잦은 가운데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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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이벤트 진행CJ제일제당이 ‘맛의 완성, 다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총 14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이 이벤트는 ‘집밥’ 트렌드 확대와 맛있는 요리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다시다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다양한 레시피들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참여 방법은 다시다 레시피 챌린지 인스타그램(cj.dasida)에서 오는 13일까지 자신의 계정과 이름 등을 입력하면 된다. 우선 400명을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로 선정해 15일 발표한다. 이들에게는 다시다 제품 3종이 배송되며, 다시다 활용 도전 메뉴 중 하나를 요리한 인증샷과 함께 메뉴명 해시태그를 남기는 미션이 주어진다.미션 수행 기간은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약 3주간이다. ‘다시다 레시피 챌린저’들의 도전 메뉴는 한국인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집밥’ 대표 메뉴 9가지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부대찌개, 두루치기, 미역국, 만둣국, 떡국, 어묵탕, 떡볶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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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장, 대한민국 문화유산 인간문화재 홍삼달임액 증정KGC인삼공사가 대한민국 문화유산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명예보유자에게 정관장 홍삼을 제공했다.KGC인삼공사는 최근 서울본사에서 문화재청에 등록되어 있는 인간문화재 206인에게 정관장 홍삼달임액을 전달했다. 문화재청은 앞서 농경분야 최초로 인삼을 재배하고 가공하는 기술과 인삼과 관련 음식을 먹는 문화인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를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했다.KGC인삼공사는, 인삼의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문화재에게 홍삼을 선물로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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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한정 MD 출시이디야커피가 추석선물세트 및 ‘2021 다이어리 세트’에 이어 또 한 번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손잡고 겨울 시즌 MD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 MD는 ‘SUBSUB 몽글 파우치 세트’와 ‘SUBSUB 스마일 텀블러’ 2종이며 작가 특유의 위트 있고 개성 있는 그림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됐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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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T코리아,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BAT코리아는 지난달 30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린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최종 선정됐다.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로,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다.BAT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청년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울여 온 공로와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담배업계 최초로 사회공헌 인정패를 수여하게 됐다.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청년인재 프로젝트 'BAT 두드림'은 총 1억원의 지원금을 놓고 지난 8월 공모전을 진행해 10개 팀을 선발한 바 있다. 이번 4기는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중이다.지속적인 미혼모 자립 및 경력개발 지원사업과 지역 취약계층 지원사업 또한 이번 인정패 수여의 계기가 됐다. BAT코리아는 2016년부터 대한사회복지회와 협약을 맺고 미혼모가 양육과 일을 병행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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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비맥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비대면 시상오비맥주가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 16점을 선정했다.오비맥주는 지난 11월 30일 시상식을 열고 우수 작품에 대해 시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오비 대표상은 생명의 근원인 바다를 어머니의 자궁으로 표현하고 그곳에서 태어난 생명들을 아름답게 그린 신승현 작가의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가 차지했다. 환경재단 이사장상은 물에 들어간 순간 돌고래처럼 자유롭게 헤엄치는 장애인 수영선수를 그린 손해성 작가의 '누구보다 자유로운'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장상은 우리의 일상에 늘 물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달력 형태로 표현한 정다은 작가의 'Thank you Water'가 수상했다.이번 공모전은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통해 10월 12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다. 전국의 학생, 일반인, 일러스트레이터들이 △물과 생활 △물과 생명 △물과 직업 3개 부문에 총 2260점의 작품을 출품했다.최종 수상작 16점은 '2021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서울 시내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 수상작 중 1점은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의 '2021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전용잔으로 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