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핵심가치 실현 통한 생보산업 고객신뢰 회복""디지털 혁신 지원 및 고령화시대 노후대비 사회 안전망 역할 강화"
-
"ESG 경영 핵심가치 실현을 통한 생보산업의 고객신뢰를 회복하고, 의료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소비자 편익을 제고할 것입니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 신임 회장이 9일 공식 취임한 가운데, 취임사를 발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정 회장은 "4차 산업혁명, 핀테크 영향 확대, 새로운 재무건전성 규제 도입 등으로 생보산업을 둘러싼 금융환경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아울러 금융시장이라는 큰 바다에서 디지털 금융,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격량 속에 생각하지 못한 엄청난 도전 및 난제들과 생존을 걱정하게 될 지도 모른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3가지 핵심 추진 과제를 압축해 제시했다.
정 회장은 "ESG(환경(Environment), 사회적책임(Social), 기업지배구조(Governance)) 경영 핵심가치 실현을 통한 생보산업 고객신뢰 회복에 나설 것"이라며 "생보산업의 경쟁역량 개발을 위한 디지털 혁신 지원 및 고령화시대 노후대비 사회 안전망 역할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소비자 편익 제고 및 시장확대를 통한 생보산업의 지속성장 기반 역시 마련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그는 협회 임직원들에게 "변화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끊임없이 소통하고, 늘 협력하는 자세를 견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3년 12월 8일까지 3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