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퀘이커 연간 판매고 100억원 돌파오뚜기, ‘크림진짬뽕’ 봉지면 출시크리스피크림 도넛, ‘캠핑카 블록’ 한정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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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퀘이커 연간 판매고 100억원 돌파

    롯데제과의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가 올해 100억원의 판매고를 돌파했다. 퀘이커의 1~11월 누적 매출은 약 110억원으로, 전년대비 180% 가량 신장하는 등 롯데제과의 브랜드 중 한 해 동안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퀘이커 13종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마시는 오트밀’로 약 70%의 비중을 차지한다. 페트병에 오트밀 분말과 다양한 재료가 담겨 있어 두유나 우유, 물 등을 넣고 흔들어서 섞어 마실 수 있는 형태의 제품이다. 

    최근에는 제품 라인업에 이커머스 전용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F 단백질2.0’을 추가했다. 헬스족이나 다이어터를 위해 단백질(28g)과 필수 아미노산 3종(BCAA)을 첨가한 제품이다.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지속 개발, 선보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오트밀 시장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크림진짬뽕’ 봉지면 출시

    오뚜기가 매콤한 진짬뽕에 꾸덕꾸덕한 진한 크림을 더한 ‘크림진짬뽕’을 봉지면으로 출시했다.  

    크림진짬뽕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을 활용해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에서 탄생한 제품으로, 지난 9월 용기면으로 먼저 출시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림진짬뽕은 진한 해물맛과 화끈한 불맛이 특징인 진짬뽕에 꾸덕하고 고소한 크림맛을 더해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매콤한 크림 파스타의 맛을 재현했다는게 오뚜기측 설명이다

    크림의 고소한 맛을 위해 생크림, 체다치즈, 마스카포네치즈 등을 황금비율로 개발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매콤한 해물맛과 어우러지는 크림진짬뽕만의 맛을 완성했다는 것. 
  • ▲ ⓒ크리스피크림
    ▲ ⓒ크리스피크림
    ◇ 크리스피크림 도넛, ‘캠핑카 블록’ 한정 판매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이 ‘캠핑카 블록(Camping-car block)’을 오는 11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브랜드 고유의 컬러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동차, 테이블, 의자 등 각종 소품들을 제작하였고 본인만의 방식으로 개성 있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가격은 캠핑카 블록 단품 구매시 2만5000원이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이 포함된 ‘캠핑카 블록 하프더즌 세트’로 구매하는 경우에는 정상가 대비 약 15% 할인된 2만8000원에 제공 받을 수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브랜드를 활용한 블록 제품은 1차 2018년, 2차 2019년 출시 당시 모두 완판 됐으며 이번이 세 번째 시리즈이다. 제작은 카카오 캐릭터 블록 제작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한 AN’s BRICK사가 맡았다.
  • ▲ ⓒCJ푸드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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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J푸드빌, 뚜레쥬르X나난 윈도우 페인팅&케이크 기부 펼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협업을 펼치고 있는 작가 나난과 손잡고 뜻깊은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10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 건물에 아티스트 나난의 윈도우페인팅 퍼포먼스를 펼친다. 윈도우페인팅은 건물의 투병한 창문에 그리는 그림으로, 시간과 날씨, 장소에 따라 색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대한민국 1호 윈도우페인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나난은 뚜레쥬르의 올해 크리스마스 주제인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가로 약 12미터 대형 사이즈의 작품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 페인팅은 연말까지 전시된다.

    또한 이날 뚜레쥬르는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 병동 환아와 의료진을 위해 뚜레쥬르 모바일 교환권 2만원권 300개를 기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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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ISMS-P 인증 획득

    KGC인삼공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

    ISMS-P 인증은 국내 최고 공신력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 제도로, 고객 정보 보호 및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기업이 행하는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국가 공인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심사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보호대책 요구사항(64개), 개인정보 처리단계별 요구사항(22개) 등 3개 영역 총 102개의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KGC인삼공사는 공식 쇼핑몰인 ‘정몰’을 비롯하여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13개의 대고객 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더욱 고도화된 정보관리체계를 인증 받은 것으로 보다 신뢰성 있고 안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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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케어비, ‘케어BYE 2020, 케어BUY 2021’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영유아식 ‘케어비’가, 12월을 맞아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케어비는 구독경제 열풍 트렌드와 아기 먹거리 전문 기업 남양유업의 영유아 식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3월 새롭게 런칭한 남양유업의 배달 이유식 브랜드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유전자 분석을 통해 내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더 담은 ‘유전자 영양맞춤 이유식’ 식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비는 연말 및 다가오는 신년 이벤트로, 케어비 회원 모두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달에는 매주 월요일마다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다음달에는 21%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규 고객 대상으로는, 이벤트 기간 내 회원 가입 시 최대 50%까지 중복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케어비 홈페이지에 게시된 ‘케어비 팩토리 영상견학’ 공유 이벤트 참여 시, 참가자 전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 대상자에게는 무료 이유식 세트를 제공한다.
  • ▲ ⓒ이디야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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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디야커피, 따뜻하게 즐기는 ‘크림 달고나’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크림 달고나’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올해 상반기 음료업계를 강타한 달고나 음료를 추운 계절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신제품 크림 달고나 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에 하얀 크림을 듬뿍 올려 한층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는게 이디야측 설명이다. 크림 달고나 밀크티는 향긋한 밀크티에 달고나를 더해 달콤한 풍미를 구현했다고.

    두 제품 모두 실제 달고나를 부셔 만든 바삭한 달고나 분태를 풍성하게 올려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 강화

    오리온은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에 약 48억원을 추가 투자해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을 강화한다.

    오리온은 지난해 70억원을 투자해 올해부터 플렉소 인쇄설비로 포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환경 친화적 인쇄 방식이다.

    현재 ‘포카칩’, ‘태양의맛 썬’, ‘오!감자’ 등 6개 제품의 포장재를 비롯해 ‘초코파이’, ‘배배’, ‘초코송이’ 등 16개 제품의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하고 있다.

    전체 제품의 포장재 사용량 중 60% 수준으로, 그라비어 인쇄 방식 대비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약 500톤 가량 절감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오리온은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내년 플렉소 인쇄 설비를 증설하고, 전 제품의 포장재를 플렉소 방식으로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부르고뉴 신규 와인 11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부르고뉴의 4개 도멘(포도원)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와인 11종을 출시한다. 각기 다른 도멘의 와인으로 부르고뉴 포도밭 등급 중 1등급인 프리미에 크뤼와 빌라주급에서 생산해 특급 포도밭인 그랑크뤼 등급에 비해 가격접근성이 용이한 와인들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도멘 드 꾹셀 뽀마르 프리미에 크뤼 그랑 끌로 데 제쁘노(Pommard 1er Cru Le Grand Clos des Epenots) 2009빈티지와 2010빈티지는 와인스펙테이터에서 각각 93점과 90점으로 평가받았으며, 국내에는 각 60병씩만 수입, 판매된다.

    도멘 하고(Domaine Ragot)에서 선보이는 와인은 피노 누아 2종과 샤르도네 1종 등 총 3종이다. 시그니처 와인인 지브리 프리미에 크뤼 라 그랑드 베즈(Givry 1er Cru La Grande Berge)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파커가 92점을 부여했다.

    프리미에 크뤼에서 생산한 도멘 마트로 뫼르소 블라니 프리미에 크뤼(Meursault Blagny 1er Cru)를 비롯한 샤르도네 3종과 피노누아 1종으로, 국내에는 각 120병씩만 수입, 판매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백종원의 ‘포차 720’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가 광고 모델 백종원 대표와 함께한 유튜브 프로젝트 ‘포차 720’의 4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카스 공식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된 이번 에피소드는 백종원 대표와 함께한 출연진들이 즐겁게 그간의 소회를 나누는 모습으로 꾸며졌다. 이어 백 대표는 자신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맥주를 찾는 비법도 공개했다. 맥주에 얼음을 넣어 고유의 향을 더욱 강하게 느껴보는 것이 그것. 출연진들은 카스는 얼음과 함께 마셔도 오랫동안 맛과 청량한 탄산감이 유지된다며 감탄했다.

    지난 10월 첫 공개된 ‘포차 720’은 백 대표가 운영하는 ‘맥주포차’ 컨셉의 유튜브 콘텐츠로 총 4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카스의 짜릿한 맛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는 이색 소맥 레시피를 소개하고, 평소 카스의 진정한 팬임을 자처해온 개그우먼 심진화가 합류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제공했다. 
  • ▲ ⓒ페르노리카코리아
    ▲ ⓒ페르노리카코리아
    ◇ 앱솔루트 보드카,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앱솔루트 보드카는 모두가 하나되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2020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무브먼트(ABSOLUT MOVEMENT)’를 출시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한 마음 한 뜻으로 서로를 응원하고 노력한 올 한 해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다 함께 더 나은 내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틀 바디에 새겨진 16개의 소용돌이가 한 곳에서 만나는 나선형 디자인은 서로 다른 개인이 앞으로 나아가면서 모두가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앱솔루트 무브먼트’는 700ml 용량에 40%의 알코올 도수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