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와이즈, 코로나19 현장 간호사들에 물품 지원휠라,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 출시톰브라운, 국내 최초 향수 사업 전개
  • ▲ 라이크와이즈가 대한간호협회에 기초화장품을 기증했다ⓒ코오롱FnC
    ▲ 라이크와이즈가 대한간호협회에 기초화장품을 기증했다ⓒ코오롱FnC
    ◇ 라이크와이즈, 코로나19 현장 간호사들에 물품 지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라이크와이즈(Likewise.)’가 지난 18일 코로나19 방역 및 환자 치료 현장에 파견된 간호사들에 기초화장품을 지원했다.

    라이크와이즈는 대한간호협회를 통해 2곳, 서울적십자병원과 서울보라매병원에 근무하는 간호사들에게 총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수퍼차지 워터젤, 크림앤크림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어처 5종으로 구성된 파우치 500개 세트다.

    라이크와이즈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을 다해주는 간호 인력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더욱 힘들어진 연말에 피부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촉촉함을 전달하여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 ▲ ⓒ휠라
    ▲ ⓒ휠라
    ◇ 휠라,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 출시

    휠라는 신학기를 앞두고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전 라인의 제품 모두 기능성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해 3高(고강도, 고기능, 고사양) 요소를 적용했다.

    군용재킷 소재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극대화했으며, 항균 기능을 함유한 안감 소재 적용으로 위생 부분도 신경 썼다. 백팩 전반 세심한 오거나이저 시스템으로 블루투스 이어폰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소지품을 똑똑하게 수납하도록 고안한 게 특징이다.

    휠라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2021년, 3高 특성을 집약한 신규 모델 ‘어드밴스드 라인(카본, 이지스)’, 꾸준하게 사랑 받아온 휠라 대표 백팩 ‘오리진 라인(포스21, T팩21, 링크21)’ 2가지 라인으로 구분된다.

    대표 상품인 ‘어드밴스드 라인’ 백팩인 ‘카본 백팩’은 원단 사이에 바둑판 형태로 강한 실을 넣어 짠 립스탑 원단에 전후면 더블 코팅을 적용해 단단하고 손상이 적다. 가방 밑단은 1680데니어의 고강도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무거운 짐 무게에도 쳐지지 않고,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박테리아 등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는 에이지온 항균 소재를 안감으로 쓰고, 등판에는 공기 순환 통로 시스템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고 깔끔하다. 노트북 포켓 포함 백팩 전반 생활방수기능 또한 탁월하다.

    휠라 2021 백투스쿨 백팩 컬렉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휠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톰브라운, 국내 최초 향수 사업 전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 전개하는 톰브라운은 국내 최초로 향수 사업을 진행한다.

    톰브라운은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사업을 전개하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신장했고, 올해는 전년 대비 30% 수준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은 물론 BTS 등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톰브라운은 국내 향수 사업을 토대로 의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6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톰브라운 향수는, 디자이너 톰브라운의 생일인 ’09. 27. 65’ 숫자를 사용해 네이밍했고, 숫자 뒤에 01~05까지 추가해 독특한 제품명을 창조했다.

    ‘09.27.65 오 드 퍼퓸(베티버 앱솔루트)’, ‘09.27.65.01 오 드 퍼퓸(베티버 앤 큐컴버)’, ‘09.27.65.02 오 드 퍼퓸(베티버 앤 그레이프프루트)’, ‘09.27.65.03 오 드 퍼퓸(베티버 앤 로즈)’, ‘09.27.65.04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위스키)’, ‘09.27.65.05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스모크)’ 등이다.

    톰브라운 향수는 아이티산 베티버 오일로 3가지 정제된 베티버 추출물을 사용했다.가장 순수한 증류액으로 제작된 베티버 앱솔루트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베티버 앤 큐컴버/그레이프프루트/로즈 상품은 낮 시간에 사용하기 좋고, 베티버 앤 위스키/스모크 상품은 밤 시간에 어울리는 향으로 제작했다.

    톰브라운의 상징인 RWB 그로그랭(레드/화이트/블루 심볼)으로 디자인된 이번 향수 컬렉션은 35만~43만원이다. 국내 톰브라운 매장은 물론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ThomBrowne.com, 도버 스트리트 마켓 등 전세계에서 판매된다.

    표유경 해외상품1팀장은 “톰브라운은 강력한 브랜딩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도 두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매년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라며 “이번 향수 컬렉션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3’ 진행

    아모레퍼시픽과 삼일회계법인,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CJ CGV, HDC신라면세점, HDC현대산업개발, 용산구 자원봉사센터 등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단 ‘용산 드래곤즈’가 21일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3’ 행사를 진행했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 드래곤즈 참여 회원사가 매년 말 지역 어린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응원하는 봉사활동으로 올해가 세번째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봉사자들만 참가했으며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생활용품과 학용품, 간식 등을 10개 아동시설, 총 23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김태우 아모레퍼시픽 CSR팀 부장은 “지난해와 달리 아이들을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어떤 식으로든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싶었다”며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뜻을 모으는 협력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018년 결성한 용산 드래곤즈는 그동안 게릴라 가드닝, 미스터리 나눔버스, 플라스틱 컵 쓰레기 올림픽 등 연합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왔다. 총 50여개 기업과 학교, 기관에서 72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