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 차등 지급
  • ▲ ⓒ키움증권
    ▲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올해 정부의 ISA 세제개편에 발맞춰 ISA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9일까지 ‘모두의 ISA’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내 ISA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고객에게 1만원, 3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3만원, 5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5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의 경우에도 5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시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ISA는 한 계좌에 펀드, ETF, 예적금, 파생결합증권 등 여러 금융상품을 담을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 계좌다. 정부 세법개정안에 따라 올해부터는 ISA 가입 요건인 소득 기준이 폐지되며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의무가입기간이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고, 납입한도 이월이 가능해진다. 

    이번 세제개편으로 ISA에 관심이 쏟아지는 이유는 ISA의 자산 운용 범위를 확대해 주식 투자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2월 중 중개형 ISA도 출시할 예정이다. 중개형 ISA란 ISA 계좌에서 직접 주식거래를 하면서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는 계좌이다.

    회사 관계자는 “ISA 세제혜택과 함께 이벤트 혜택을 받으면서 ISA를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2월 중 출시 예정인 중개형 ISA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