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클라우드 등 DX 맞춤형 콘텐츠 제공IT 전문가들이 실전 사업 경험과 노하우 전달
  • ▲ ⓒLG CNS
    ▲ ⓒLG CNS
    LG CNS의 IT 전문 블로그 'Creative&Smart'가 개설 8년 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26초마다 1명씩 LG CNS 블로그를 방문한 셈이다.

    14일 LG CNS에 따르면 이 블로그는 2012년 개설 이후 2015년 100만명, 2017년 400만명, 2019년 800만명, 2020년 12월 1000만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LG CNS가 지난해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의 65%는 검색사이트에서 인공지능, 클라우드,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 들어온 '키워드 검색' 방문자로 나타났다.

    또 방문자의 62%는 PC를 통해 접속했으며 주로 오후 1~5시 사이에 집중적으로 이용했다. 이는 여가 목적이 아닌 업무에 LG CNS 블로그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바일 접속은 36%였다.

    LG CNS는 블로그를 통해 매주 5회 IT 콘텐츠를 발행한다.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건이 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첨단 IT 신기술 트렌드도 빠르게 전한다.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에 대해 LG CNS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주는 'IT SOS', 격주마다 새로운 IT 소식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블로그 레터' 등을 통해 IT 소식을 전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LG CNS는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응모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각각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