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美 미국 현지 맛 살렸다… 던킨, ‘내쉬빌 핫치킨 버거’ 출시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습관 개선 노력 박차
  • ▲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오뚜기
    ▲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오뚜기
    ◇ 오뚜기, 라면비책 닭개장면 출시

    오뚜기가 ‘라면비책 닭개장면’을 출시했다. 

    ‘라면비책 닭개장면’은 큼지막한 닭고기와 진하고 얼큰한 닭개장 국물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담백하면서도 깊은 닭육수의 진한 맛과 얼큰하게 매운 국물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칼국수 형태의 면발을 사용해 닭개장 국물이 더욱 잘 배도록 했고 면발에 귀리를 첨가해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다. 큼직한 닭가슴살과 대파, 토란 등의 원물들을 풍부하게 사용했다.

    한편 ‘라면비책’은 ‘오뚜기의 숨겨진 라면비법’이라는 의미로, 정성스럽게 만든 푸짐하고 맛있는 오뚜기의 새로운 가정간편식(HMR) 라면 브랜드이다. 라면에 맛과 영양을 더하고자 레토르트 파우치를 활용해 더욱 풍부한 건더기로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해냈다고 강조했다.

     
  • ▲ 내쉬빌 핫치킨 버거ⓒ던킨
    ▲ 내쉬빌 핫치킨 버거ⓒ던킨
    ◇ 美 미국 현지 맛 살렸다… 던킨, ‘내쉬빌 핫치킨 버거’ 출시

    던킨이 미국 현지의 맛을 담은 ‘내쉬빌 핫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매콤한 소스와 치킨 패티, 아삭한 코울슬로를 소프트 번 사이에 넣은 제품이다. 육즙 가득한 두툼한 사이즈의 치킨 패티에 입맛을 자극하는 칠리 등을 넣어 매운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코울슬로의 아삭한 식감까지 더했고 특히,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매장에서 오븐으로 조리 후 따뜻하게 제공된다.

    제품 가격은 단품 구매 시 4900원이며, 단품 버거에 1000원을 추가하면 콤보 음료(아메리카노, 콜라, 오렌지주스 중 택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 지난 13일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에서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오른쪽)과 윤준수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지난 13일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사무실에서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오른쪽)과 윤준수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습관 개선 노력 박차

    CJ프레시웨이가 어린이집 원아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수도권 넘어 대구 경북지역으로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연합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7개구 1개군 1022개 어린이집의 연대단체로 대구 광역시 내 어린이집의 상호 협력을 통해 원활한 보육사업을 이어나가기 위해 1992년 설립됐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5인 미만 집합 금지 방역 수칙에 따라 배찬 CJ프레시웨이 키즈사업부장과 윤준수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 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와 교사, 영유아의 교육 수준의 향상을 위해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 ▲ 유어락ⓒ풀무원건강생활
    ▲ 유어락ⓒ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상 수상

    풀무원건강생활은 최근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29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이다.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수상작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포장 기술, 마케팅 콘셉트 등 총 3가지 기준에 의거해 패키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풀무원건강생활의 신규 건강케어 시판 브랜드 ‘유어락(YourLac)’ 3종이다. 이 제품은 이번 심사에서 제품의 기능성을 젊은 고객층에 맞게 트렌디한 스타일과 컬러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 디자인센터에서는 이번 제품을 경쟁이 치열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풀무원의 브랜드 신뢰도를 신규 브랜드인 ‘유어락’의 고객 신뢰도와 연결시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풀무원의 메인 컬러인 ‘그린’을 브랜드 영역에, 제품의 기능을 연상시키는 서브 컬러를 제품명 영역에 심플하게 배치하는 등 전달하고자 하는 최소한의 메시지만으로 컬러를 구성했다. 
  • ▲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동원산업
    ▲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동원산업
    ◇ 동원산업,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

    동원산업이 2021년 설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선도해온 동원산업은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참치를 조업하는 선망어업과 연승어업에 대한 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가지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MSC 인증 참치회 선물세트 외에도 가격대별 고급 세트부터 실속 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