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텔레캅
    ▲ ⓒKT텔레캅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프로는 건물 전체에 설치된 여러 대의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을 통합·관리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초고화질 영상관제, 지능형 영상분석, IoT센서 알람, 출입통제 연동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이다.

    기존의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은 100대 이상의 CCTV를 설치한 대형고객들이 주로 사용해왔지만,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를 통해 100대 이하의 중소형 고객들도 CCTV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는 기존 프리미엄과 비교해 서버 종류와 현장 설치를 간소화해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영상분석 등을 활용한 스마트한 통합관제로 모니터링을 위한 인력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임의 화면분할 구성 등 사용자를 위한 관리 편의성은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했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은 영역침범, 피플카운트 등 7종이 기본 탑재돼 있으며, 고객 필요에 따라 얼굴인식, 화재감시, 차량번호인식 등 총 23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IoT센서는 CCTV와 연동하여 센서가 이상신호 감지 시 현장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대응하는 등 조기대처가 가능하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이 우수한 품질의 보안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군별 특성을 고려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