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6개국 언어 지원전 세계 사용 언어 80% 대응… 글로벌 영토확장 정조준
  •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 '하이브'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의 BI를 개선해 서비스에 반영했다. 새로운 BI는 육각형과 하이브의 첫 글자인 'H' 형태를 활용해 하이브의 핵심 가치인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표현했다. 

    하이브는 지난 2014년 게임빌과 컴투스가 기술적 역량을 모아 출범한 모바일 게임 통합 플랫폼이다. 로그인, 소셜, 커뮤니티 등의 멤버십 기능은 물론 빅데이터를 이용한 통계, 마케팅, 보안성 등 게임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포함해 글로벌 범용성이 높은 16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전 세계 사용 언어의 80%를 대응하는 수준이다.

    현재 하이브는 게임빌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 40여개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연간 글로벌 액티브 유저 수는 1억명에 달한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이번 BI 개선을 기점으로 하이브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글로벌 론칭 예정인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등 신작들이 하이브를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앞으로도 하이브는 AI를 접목한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