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케이블TV' 전략 본격 추진성능·콘텐츠·가성비로 2040세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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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은 신규 셋톱박스 '헬로tv UHD2'를 출시, 2040세대를 핵심 고객으로 확보하는 '프리미엄 케이블TV'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프리미엄 케이블TV 전략은 성능과 콘텐츠, 가성비를 앞세워 프리미엄 UHD 상품을 헬로tv의 주력 상품화하는 것이다.LG헬로비전 측은 "최고 품질의 하드웨어, 채널·VOD·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인기 콘텐츠, 타사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성비가 결합된 압도적 상품 경쟁력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LG헬로비전은 케이블 핵심 고객을 2040세대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신규 셋톱박스와 콘텐츠 시너지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젊은 가입자들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헬로tv UHD2는 국내 최초로 셋톱박스에 구글 안드로이드 OS 10(Q)를 탑재해 속도, 안정성,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CPU(브로드컴 쿼드코어 2.6GHz)와 메모리(3GB)를 장착, 4K UHD 콘텐츠도 끊김 없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새로워진 리모컨은 킬러 콘텐츠와 음성 AI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TV앱 바로가기 버튼을 리모컨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헬로tv 음성 AI와 구글 어시스턴트 등 2개의 AI 서비스 버튼도 중앙에 배치했다. 음성을 통한 TV 제어, 각종 콘텐츠 및 생활정보 검색 등을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헬로tv 프리미엄 UHD 상품은 월 1만 2100원(3년 약정)으로, 헬로인터넷과 함께 가입 시 방송과 인터넷 결합상품 가격이 최대 30% 가량 저렴하다.이 밖에도 헬로tv에서는 250여개 채널과 20만편의 VOD를 비롯 아이들나라·넷플릭스·유튜브 서비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하는 5000여개의 TV 전용 앱 등을 경험할 수 있다.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 상무는 "프리미엄 케이블TV는 케이블 반등을 위한 승부수"라며 "고객가치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UHD 상품을 기반으로 케이블 가입자 확대와 ARPU 등 양적·질적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헬로tv 상품 가입 및 문의는 LG헬로비전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