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지난해 소포장 육류 HMR 온라인 매출액 53% 증가이디야커피, 홈카페 위한 명절 선물세트 인기아워홈, 지파운데이션에 임직원 기증 도서 2400여권 기부
-
◇ 신세계푸드, 지난해 소포장 육류 HMR 온라인 매출액 53% 증가신세계푸드는 약 50여종의 육류 가정간편식을 운영 중인 가운데 1인가구를 비롯한 혼밥족, 맞벌이 부부 등을 겨냥해 소포장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양념육, 포장육 등 총 20여종의 소포장 육류 가정간편식의 지난해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과거 다인가구가 대형마트나 정육점에서 대량으로 육류를 구입해 먹던 방식과는 달라졌기 때문이다. 이에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온라인몰 또는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량씩 먹거리를 구입하는 트렌드가 확산할 것으로 보고 올해 온라인으로 판매되는 소포장 육류 간편식의 라인업을 약 30여종까지 늘릴 계획이다.
-
◇ 이디야커피, 홈카페 위한 명절 선물세트 인기이디야커피는 매년 명절 시즌에 맞춰 비니스트, 티, 스낵 등 홈카페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설을 앞두고 비니스트, 커피백, 블렌딩 티, 커피믹스, 스낵류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특히 지난해 설과 추석에 출시한 선물세트는 9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이디야 티파티 선물세트’와 ‘이디야 커피믹스 선물세트’는 조기 완판된바 있다.이번 설 선물세트 5종의 제품 가격은 1만8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로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통한 비대면 구매도 가능하다.
-
◇ 아워홈, 지파운데이션에 임직원 기증 도서 2400여권 기부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임직원 대상 도서 기증 캠페인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를 통해 모인 도서 2400여권을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했다.아워홈이 2017년부터 시행해 온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 캠페인은 독서를 통한 임직원 자기개발 및 인격 함양을 장려함과 동시에 기증된 도서를 복지기관 등에 기부, 지식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임직원이 집에 보관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면 회사는 임직원에게 새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을 증정하며, 모인 도서는 아워홈에서 선별해 복지기관 등에 기부한다.아워홈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문, 사회,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 2400여권을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 COVID-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별도 기부식은 진행하지 않았으며, 기부 도서 모두 개별 소독을 실시했다. 기부 도서는 지파운데이션이 도서 지원이 필요한 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
◇ 팔도,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제시’ 발탁 신규CF 공개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방송인 제시를 발탁하고 ‘틈새라면볶음면’ 신규 CF ‘매운맛의 자부심, 맵부심’편을 선보인다.틈새볶음면은 브랜드 최초 국물없이 볶아먹는 라면이다. 자체 공모를 통해 선발한 고객 100명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베트남 하늘초 고추를 넣은 액상스프에 두께를 25% 늘린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매운맛 식품이 인기인 가운데 ‘틈새라면’도 2019년 대비 지난해 50%가량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팔도는 올해 목표수량을 5000만개로 상향 조정했다.팔도는 신규 CF와 용기면 버전의 신제품 ‘틈새라면 볶음면 컵’ 출시를 계기로 ‘틈새라면’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
◇ 일동후디스, 산양유아식 1000명 체험단 이벤트 진행일동후디스가 ‘후디스 산양유아식’ 1000명 체험단 이벤트를 다음달 1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일동후디스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산양분유로 200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산양 분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오고 있다.이에 일동후디스는 2021년 소띠해를 맞이해 ‘후디스 산양유아식’에 대한 오랜 성원에 보답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산양유아식 1000명 체험단 이벤트를 선보인다.체험단으로 선정된 총 1000명에게는 일동후디스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기입된 주소로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전달한다. 선정 여부는 다음달 12일 문자로 공지할 예정이다.
-
◇ BBQ, 2021년 대졸 신입사원 및 경력직 공채 진행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다음달 7일까지 2021년 신입사원 및 경력직 공채를 진행한다.채용은 전략기획, 마케팅, 운영(S/V), 영업(F/C), 직영점장/매니저 등 전 부문에서 걸쳐 진행되며, 각 파트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지며, 합격자는 치킨대학에서 일정 기간의 교육 수료 후 최종합격 및 부서배치를 받게 된다. 채용 과정 및 진행 절차는 코로나19 현황 및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BBQ 공채 관련 각 부문 별 모집 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채용사이트 사람인, 잡코리아 혹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SPC 배스킨라빈스, ‘매직컬 31데이(Magical 31Day)’ 진행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31데이’ 이벤트 프로모션을 ‘매직컬 31데이(Magical 31Day)’로 업그레이드해 진행한다.배스킨라빈스는 올해 첫 번째 31일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더욱 설레고 특별한 31일을 선사하기 위한 ‘매직컬 31데이’를 기획했다.기존 ‘31데이’의 혜택에 ‘매직 룰렛’과 ‘매직 쿠폰’ 등 더 많은 혜택과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최근 배달 이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31일부터 2월 3일까지 행사 기간을 연장해 운영하며, 해피오더 뿐만 아니라 요기요,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선사한다.
-
◇ 오뚜기, ‘오즈키친 칼국수’ 2종 출시오뚜기가 ‘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를 출시했다.‘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는 오뚜기의 최초 조리형 파우치 냉동면 제품으로, 기존 전자레인지용 용기면 제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조리형 컨셉에 맞춰 후첨 조미를 고려한 깔끔한 맛으로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소비자가 조리 후 취향대로 간장, 후추, 고춧가루 등을 첨가해 입맛에 딱 맞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오즈키친 닭칼국수는 닭고기, 대파, 호박, 홍고추 등의 풍부한 고형물에 칼칼한 청양고추와 닭고기육수를 담아낸,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는 쇠고기, 토란대, 대파, 표고버섯 등 풍부한 고형물을 진한 사골육수의 얼큰한 맛에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쫄깃한 면발이 얼큰한 육개장 국물과 잘 어울린다고 강조했다.
-
◇ 롯데리아, 데리버거 2개 3900원 프로모션 운영프랜차이즈 기업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1월 한정 판매한 사각새우더블버거에 대한 높은 판매 기록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다음달 5일까지 버거 2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롯데리아 장수 제품인 데리버거를 약 28% 할인한 3900원에 판매하는 추가 이벤트를 기획했다.롯데리아 데리버거는 1988년 출시 이후 30년 이상 판매 된 장수 제품이다. 매월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인기 대표 제품으로 롯데리아 실속형 제품으로 연령 구분 없이 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