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도입큐레이션 강화… 개인별 상품 분석해 첫 화면에 추천카테고리·검색 기능 개편… 쉽고 빠르게 상품 검색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15일 온라인 주문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고객 개인별 큐레이션 ▲상품 카테고리 및 검색기능 개선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페이코 등 간편결제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형마트 3사 중 최초로 도입하는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는 고객들의 불필요한 정보입력을 생략했다.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면서도 결제 과정은 간소화해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홈플러스 앱 첫 화면에는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맞춤 추천해 제안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홈플러스는 모바일앱 리뉴얼을 기념해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앱(온라인몰 포함)을 처음 이용하는 구매 고객에게는 오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하고, 간편결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온라인 주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