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온라인 강좌 600% 늘렸다롯데홈쇼핑, 보라카이·보홀 리조트 숙박권 판매세븐일레븐, 환경재단에 '친환경 동전' 7300만원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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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플러스 문화센터, 온라인 강좌 600% 늘렸다

    홈플러스가 3월2일부터 5월26일까지 진행되는 문화센터 봄학기에 지난해 처음 선보인 온라인 강좌를 140개에서 840개로 600% 확대한다. 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이번 봄학기 온라인 클래스는 양방향 화상 수업과 실시간 강의, VOD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강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우선 업계 단독으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몰빅 클래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어린이 교육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는 온라인 콘텐츠와 우수 강사진을 확보하고, 향후 공개 강연·소모임 활성화 등 홈플러스 공간을 활용해 오프라인 교육 거점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홈플러스 측은 밝혔다.

    봄학기 첫 선을 보이는 '스몰빅 클래스'와의 컬래버레이션 강좌는 ▲서울대 멘토 미니 & 무니의 '초등 탐구생활' ▲콩차쌤의 '하루 30분 초등 명상 & 필라테스' ▲조승우 작가의 '초등 압축 공부법' ▲인문학자 유상근의 'BTS와 K-POP으로 보는 초등 인문학 생각의 지도' 등이다.

    '유튜브 스타강사와 2021년 우리 아이 학습, 경제 계획 세우기' 테마 강좌를 기획해 새학기 학습법과 자녀 경제 교육 등 콘텐츠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 대표 강좌는 ▲조승우 작가의 '학습의 작은 성공 경험과 영어비법 노트 공개' ▲인문학자 유상근의 '초등 인문학 독서와 영어 학습' ▲유튜버 전인구의 '2021년 자녀에게 꼭 사주어야 할 주식' 등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표님 직강' ▲박수진 앨리스발레 대표의 '발레리나 엄마의 특급 노하우! 엄마가 예뻐야 아이도 예쁘게 키운다' ▲이운정 맛있는스피치 대표의 '엄마의 말하기가 아이의 자신감을 키운다' 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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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보라카이·보홀 리조트 숙박권 판매

    롯데홈쇼핑이 오는 21일 필리핀의 인기 휴양지인 보라카이, 보홀 지역 5성급 리조트 숙박권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 1월 방송된 ‘베트남 노보텔 호텔 숙박권’은 70분간 주문건수 약 5000건, 주문금액 15억 원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높은 여행상품 수요에 대응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계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여행상품 판매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달 21일 오후 6시 35분부터 55분 동안 필리핀 보라카이, 보홀 지역에 위치한 5성급 ‘헤난 리조트’ 3박 숙박권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필리핀 대표 해수욕장 ‘화이트비치’와 인접해 있고, 헤난 리조트 중 가장 넓은 풀사이드 바를 보유한 ‘보라카이 헤난가든 리조트’와 스파, 피트니스 센터 등 각종 휴양시설을 갖춘 ‘보홀 헤난 알로나비치 리조트’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코로나19 격리 해제일 이후 1년간 사용 가능하며, ‘그랜드 조선 부산’, ‘위 호텔 제주’ 등 국내 호텔 숙박권으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생방송 후 한달 내 100% 환불도 가능하다. 생방송 중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호핑투어(보라카이), 돌핀투어(보홀) 등 액티비티 이용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이용 시 구매금액의 최대 20%까지 할인 가능한 VIP 등급 업그레이드 이벤트와 최대 12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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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븐일레븐, 환경재단에 '친환경 동전' 7300만원 전달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전국 가맹점에서 모은 동전 모금액 약 7300만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한다.

    세븐일레븐의 동전모금 활동은 2018년 친환경 편의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그린세븐' 캠페인 선포와 함께 시작된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3년이 지난 현재 누적 모금액이 2억2000만원을 넘었다.

    모금액은 친환경 생활 저변 확대와 사회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된다.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교육 책자 제작 및 연구 투자, 어린이 통학차량 공기청정기 설치 등에 활용됐다. 이번에 모금된 금액은 순환자원 회수로봇의 운영 및 관리, 확대를 위한 투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연초 '미래 10년을 위한 2030 ESG경영'을 선언한 이후 관련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말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빨대없는 컵커피' 2종을 선보였다. 일상생활에서 페트병을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라떼는 말이야'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