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2000만개 이상 팔리며 누적 판매 1위 달성제조사 구어메이 매출 3배 성장, ESG 경영 대표 사례벨지안딥초코렛타, 전체 판매 1위에 새로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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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에서 잘 팔리는 효자 상품 하나가 중소 식품 제조사의 매출 규모를 세배로 키웠다.

    GS25는 자체상표(PB) 과자 초코렛타가 2000만개 이상 팔리며 자체 상표 과자 중 누적 판매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초코렛타는 2011년 GS25의 자체상표 과자로 출시된 이후, 60여 종의 GS25 자체상표 과자 중 매년 판매량 1~3위를 유지하고 있다. 바삭하면서 폭신한 식감이 초컬릿과 잘 어우러져 출시 10년이 지난 지금도 '인생과자'라는 평을 받는다.

    초코렛타를 ODM(개발자 상표부착) 방식으로 생산해 GS25에 공급하는 제조 업체 '구어메이'는 10년 전 연간 매출 30억대에서 올해 100억 대를 바라 보는 회사로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인기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 초코렛타가 노출되며 K-푸드 열풍을 타고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로 23만 개가 수출돼 새로운 시장도 개척했다.

    GS25는 초코렛타의 지속적인 인기에 2015년 4월 화이트초코렛타를 선보였고, 지난 4일엔 프리미엄 상품인 벨지안딥초코렛타를 출시 10주년 기념 상품으로 추가 선보였다.

    벨지안딥초코렛타에는 벨기에산 고급 초컬릿이 사용됐고, 초컬릿의 함유량도 2배 높여 훨씬 진한 풍미를 냈다. 가격은 1400원으로 초코렛타보다 200원 높지만, 출시 이후 현재까지 자체상표 과자 60여종 중 판매 1위에 오르며 인기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강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고객의 만족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내는 한편, 상생을 실천하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