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인테리어 상담 ‘리빙 컨설팅 서비스’ 5일부터 본격 시행전문성과 경력, MZ세대 취향 등 반영한 컨설턴트 직접 선발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동행 쇼핑 및 사은품 증정 등 혜택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작년 가을 시범 운영했던 1:1 리빙 인테리어 컨설팅 서비스를 오는 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리빙 컨설팅 서비스’는 침실, 거실 등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포인트 가구를 새로 구매하거나, 신혼집을 꾸미려는 예비 신혼 부부 등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 예산을 고려해 가구, 소품 등을 1:1 맞춤으로 추천해준다. 지난 해 잠실점에 시범 운영한 결과, 사전 예약 오픈 하루 만에 총 140건의 상담 예약이 조기 마감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구, 조명 등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은 작년 초부터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역시 이러한 분위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해 롯데백화점 리빙 매출은 19년 대비 16% 신장했고, 올 해 리빙 상품군 매출(1/1~2/25간)도 36%로 고신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리빙 컨설팅 서비스’를 5일부터 정식으로 시행한다. 본점 웨딩 라운지 내 전용 부스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며 그 외에 추천 상품 제안 및 바우처 증정 등 추가 제공 혜택도 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 트렌디함까지 고루 갖춘 리빙 전문가들을 롯데백화점이 직접 선발해 다양한 고객 취향을 반영, 컨설팅의 질을 높였다.

    정리 수납 컨설팅, 해외 명품 디자인실, 모델하우스/드라마 세트 전문 스타일링, 해외 수입가구 브랜드 디자인 등 리빙 전문 이력을 가진 전문가 3명과, MZ세대를 고려해 섭외한 홈스타일링 인기 유튜버 1명, 총 4명의 컨설턴트들로 구성됐다. 

    상담 예약은 롯데백화점 APP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컨설턴트 이력을 확인 후 상담 받고 싶은 컨설턴트와 상담 가능 일자를 선택하면 해당 컨설턴트는 상담 정보(집 사진, 영상 등)를 고객에게 사전 요청, 확보해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고객과의 상담을 진행한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컨설팅의 비용은 5만원이다.

    상담 시 다양한 샘플북을 통해 가구의 소재나 색감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이 끝난 후에는 공간에 따른 컨셉과 추천 가구, 소품 리스트가 정리된 상담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원할 경우 본점 매장 내에서 컨설턴트와의 동행 쇼핑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