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국내 최대 규모하이마트, 3월 한 달간 온·온프라인서 '집콕대전'
-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국내 최대 규모마켓컬리가 국내 최대 신선물류센터인 김포 센터를 오픈했다. 매년 2배 이상 성장세를 대비했다. 김포 물류센터까지 가동하면 현재 일평균 주문 처리량인 9만여건의 2배가량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2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물류센터는 약 8만2644㎡(2만5000평) 규모다. 식품을 취급하는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상품의 최적 온도에 따라 상온, 냉장, 냉동센터를 갖췄다. 기존 운영하던 서울 장지 센터 등 4개를 포함한 전체 운영 면적의 1.3배 규모로 운영된다.적정 자동화를 도입해 사람을 고려하면서 생산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상품을 이동하고 분류하는 작업 동선을 최소화하고 작업을 단순화하는 QPS(Quick Picking System)을 도입해 분류 담당자의 자리로 상품이 바로 이동해 올 수 있는 컨베이어를 설치했다.자동으로 도착한 상품을 각 주문별로 분류한 이후 바로 포장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병렬식으로 배치해 별도의 이동없이 포장 작업자가 바로 포장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 최소화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김포 물류센터 자동화 시스템은 LG CNS와 함께 구축했다.기존 장지 물류센터의 경우 200건의 주문을 모아 처리하는 DAS(Digital Assorting System) 방식을 채택했지만 김포센터는 자동화로 각 주문별 실시간 처리가 가능해 요일별·시간별 차이가 큰 주문 변화에 더 큰 유연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지금까지 동남권에 치우친 물류 기반을 서부로 확대해 배송 효율도 높였다.
-
◇홈앤쇼핑, LG 코드제로‘A9S’청소기 20대 경품 증정홈앤쇼핑이 봄을 맞아 추첨을 통해 무선청소기를 지급하거나 100원에 에어팟 프로를 살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먼저 3월 한 달 동안 구매나 상담을 예약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LG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를 증정하는 이벤트 '반했나봄'을 진행한다.이밖에 신규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애플 에어팟 프로(무선이어폰)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최근 1년 내 홈앤쇼핑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0명에 추첨이 되지 않더라도 적립금 1000원을 받을 수 있다.당첨자 확인은 무선청소기는 다음달 13일, 무선이어폰은 다음달 9일에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고객센터의 공지사항에서 가능하다.
-
◇AK몰, 맞춤형 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 MZ세대 공략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AK몰이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오픈했다.샤샤뷰는 방문하는 고객에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이며, 상대적으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이 많아 쇼핑 시간이 긴 MZ세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AK몰은 샤샤뷰 오픈을 앞두고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했다.우선 고객들은 샤샤뷰 개인 맞춤 서비스로 AK몰에서 자신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피부 고민 등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을 제안받을 수도 있다.리뷰 시스템도 새롭게 정비했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고객이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인 참고가 되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그리고 참고해야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
◇CJ오쇼핑 "30만원 이상 앱 구매하면 3만원 적립"CJ오쇼핑이 3월 한달 간 봄맞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로나19로 늘어난 생활용품과 생활가전 수요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면서 구매고객에게 적립금과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올봄 막강쇼' 행사는 TV채널(CJ오쇼핑, CJ오쇼핑 플러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CJmall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3회 이상 구입해 총 30만원 이상의 금액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행사다. 구매 후 CJmall 앱에서 별도의 적립 신청을 하면 된다.같은 기간 '오늘핫딜' 행사도 실시된다. 상품별로 TV홈쇼핑 방송 중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을 10만원씩 증정하는 행사다. CJ오쇼핑 방송화면에 '오늘핫딜' 배너가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면 자동 응모된다.대표 상품으로는 7일에 소개되는 LG전자 가전특집 방송이 있다. LG A9 청소기와 건조기, 냉장고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2021년 에어컨 신모델이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UHD TV는 86형 물량을 확보해 판매에 나선다. LG전자 제품을 포함해 3일 역전회관 갈비탕, 5일 앳센셜 오가닉 침구, 6일 휴롬이지 등은 모두 '올봄 막강쇼'와 '오늘핫딜' 이벤트가 동시에 적용된다.이와 함께 CJmall에서는 '봄맞이특집 오늘의 브랜드' 행사를 8일부터 28일까지 연다. P&G(3월 8~9일), CJ제일제당(3월 12~14일), 유한킴벌리(3월 15~16일), 빈폴(3월 17~18일) 등 일자별 주요 브랜드에 대해 15% 적립금(최대 3만원)이 주어지며 홈스타일페어(3월 1~14일), 온택트 베이비페어(3월 15~18일) 등 카테고리별 10% 적립행사도 실시된다.
-
◇하이마트, 3월 한 달간 온·온프라인서 '집콕대전'롯데하이마트는 3월 한 달간 '컴온 롯데하이마트, 집콕대전'을 펼친다.'집콕'을 주제로 패키지 기획전과 테마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 진행한다.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진행하는 '집콕 패키지 기획전'에서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생활 가전 행사 상품을 행사 카드로 동시에 결제하면 최대 30만원까지 캐시백해준다.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이벤트도 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전 제품을 테마별로 나눠 릴레이로 소개하고 할인해 준다.1주차에는 '홈엔터'를 주제로 홈시네마·홈오락 가전을, 2주차에는 '홈쿡'을 주제로 홈쿡·홈카페 가전 기획상품을 한정수량 준비한다. 3주차에는 '홈트레닝'을 주제로 홈트·홈뷰티 상품을, 마지막 4주차에는 '홈클래스'를 주제로 PC와 같이 자기계발에 필요한 상품을 제안한다.반값 세일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앱 푸시 알림에 동의한 다음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이벤트 상품은 LG전자 냉장고, 삼성전자 의류관리기,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서피스 노트북,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다.SNS 챌린지도 한다. '집콕 어디까지 해봤니?'라는 주제로, 개인 SNS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집콕 경험을 작성한 다음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 URL을 공유하면 된다. 10명을 선정해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
◇ 롯데호텔 서울, 쉽고 빠른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론칭롯데호텔 서울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APP)으로 예약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기존 현장 체크인이 투숙 당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한 것과 달리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오전에 미리 등록할 수 있어 대면 체크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체크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둔 덕에 기다림 없이 프론트에서 객실 키만 받으면 된다.이용절차는 3단계로 구분된다. 우선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객실 예약을 진행한다. 예약자 투숙 원칙으로 1개 객실까지만 선택 가능하다.투숙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 사이에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해 호텔도착 예정시간 등 투숙에 필요한 상세정보를 기입하면 체크인 등록이 끝난다. 이후 프론트에서 익스프레스 체크인 완료 화면을 보여주기만 하면 별도 절차 없이 간단히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