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주로 성장하는 우량 중형주 투자 펀드…최근 1년 수익률 62.60%
  •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중소형포커스펀드가 글로벌 독립 투자리서치 회사인 모닝스타가 수여하는 '2021년 모닝스타 펀드 어워즈'에서 베스트 한국 중소형주 펀드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모닝스타 펀드 어워즈에선 최소 5년 이상 운용된 펀드를 대상으로 1년·3년·5년 성과와 리스크에 대해 비중을 줘 가장 점수가 높은 펀드를 선정한다.

    삼성중소형포커스펀드는 대형주로 성장하는 우량 중형주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가치투자 철학, 지속성장 기업, 장기 투자를 기반으로 성장성을 겸비한 가치주 투자를 원칙으로 한다.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펀드매니저 변경 없이 일관된 투자전략과 철학을 바탕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업종별 세분화된 리서치 조직도 안정적인 운용을 뒷받침하고 있다.

    최근 3개월, 1년 수익률은 각각 19.24%, 62.60%이며 설정액은 지난 2월 26일 기준 약 2800억원이다.

    민수아 상무는 "지난 15년간 '세상의 변화에 투자한다'는 운용 철학을 바탕으로 세상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펀드 투자자들과 함께 향유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투자해 좋은 성과를 이어가는 믿음직한 펀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