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채용시험·부산시장 보궐선거 투표소 등 전국형 방역 사업 수주
  • KT 서비스 남부(kt service)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소독살균서비스 ‘K-ViZERO(케이바이제로)’가 전국형 사업을 수주하며 소독방역분야 신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KT 서비스 남부는 지난 20일 치러진 우정9급 계리직 공무원 채용시험의 코로나 방역소독을 실시한 데 이어 다가올 부산시장 보궐선거 2개 선거구 투표소의 방역소독에도 참여한다. 케이바이제로는 우정9급 계리직 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12개 시 47개소 1003개 교실 시험장 수험생들의 안전을 책임졌다.

    이 밖에도 케이바이제로는 서울 여의도 파크원 오피스빌딩(69층)과 대전 청년하우스, 예산군 봉수산 자연휴양림 등 전국 주요 빌딩과 지자체 관리 건물을 수주하며 국내 소독방역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케이바이제로는 전문 소독 교육을 이수한 방역 컨설턴트를 400여 명 육성했으며 이들이 각 지역에서 한날한시에 방역소독을 실시해 공백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케이바이제로는 최근 방역용품 전문 쇼핑몰을 오픈했다. 공기살균기, 야외포충기 등 다양한 방역용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여 서비스 영역 다각화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