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개발자 실시간 채용 설명회 개최… 100명 채용 예정홈앤쇼핑, 봄 피부관리 위한 ‘뷰티 카테고리’ 강화CJ오쇼핑, 1~2주 앞서 여름 패션 상품 출시
  • ◇ 마켓컬리, 개발자 실시간 채용 설명회 개최… 100명 채용 예정

    마켓컬리가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잡페어(이하 스코페 잡페어)’ 개발자 실시간 채용 설명회를 지난 6일 개최했다.

    지난달 20일과 27일 진행한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021(이하 스코페 2021)’은 실력 있는 개발자를 새롭게 발굴하고, 개발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최한 행사다. 7000여명 개발자가 지원하고 마켓컬리 외 브랜디, 소카, 왓챠, 오늘의집, 번개장터 등 한국을 대표하는 6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이번 스코페 잡페어는 이달 4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후 8시부터 저녁 10시30분까지 스코페에 참여한 참여한 6개사의 실시간 채용설명회로 진행 중이다. 그 중 컬리는 국내 스타트업과 개발자 커뮤니티의 성장을 독려하고 동시에 실력이 검증된 우수한 개발자를 채용하고자 6일 행사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는 김슬아 대표와 임상석 개발총괄 리더, 조문옥 커머스 개발총괄 리더 외에 커머스 개발자 4명, 물류 개발자 2명 등 실무 담당자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한편 컬리에는 현재 90여명의 개발자가 근무하고 있다. 올해도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를 포함한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개발자를 100명 이상 규모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봄 피부관리 위한 ‘뷰티 카테고리’ 강화

    홈앤쇼핑이 따뜻한 봄 날씨가 성큼 다가온 가운데 야외활동으로 자극 받는 피부를 위한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이번 주 8일 엘로엘 선쿠션 리뉴얼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자외선 관련 뷰티상품을 대거 편성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쿠션 상품들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이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미앰플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론칭하는 엘로엘 선쿠션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팡팡 빅 선쿠션 시즌5’상품이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워터프루프·샌드프루프·스웨트프루프·액티비티프루프 기능과 미세먼지 부착 방지 및 블루라이트 차단까지 외부 유해 자극으로부터 7중 차단 기능을 갖췄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날 방송에는 방송인 붐이 게스트로 출연해 상품 시연과 동시에 상품 설명을 전달할 예정이다.

    9일에는 에코더마 선쿠션을 방송한다. 에코더마 선쿠션은 100%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다. 정제수 대신 알로에수 35%를 함유하여 선케어와 동시에 피부 진정까지 도움을 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일에는 동국제약의 멜라캡쳐 기미앰플을 방송한다.
  • ▲ ⓒCJENM
    ▲ ⓒCJENM
    ◇ CJ오쇼핑, 1~2주 앞서 여름 패션 상품 출시

    CJ오쇼핑이 이른 더위에 예년보다 1~2주 앞당겨 여름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소비자들의 기분 전환을 위해 화려한 색상과 시원한 린넨 소재의 디자인 제품을 대거 판매한다.

    CJ오쇼핑은 시원한 청량감과 통기성으로 여름을 대표하는 소재인 린넨을 앞세워 티셔츠, 원피스, 스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패션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셀렙샵 에디션’에서는 프렌치 린넨을 앞세워 올여름을 공략한다. 린넨에서도 고급소재로 알려진 프렌치 린넨 100%로 이뤄진 자켓, 니트와 블라우스 등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프렌치 린넨 100% 재킷’은 걷어 입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7부의 기장과 레인보우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리얼 자개 단추를 활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더엣지(The AtG)’는 올여름 베이직하지만 노랑, 파랑, 보라 등 하고 화사한 색감의 패션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색상뿐 아니라 셔링, 레이스, 퍼프 소매 등의 디자인 변화를 통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프랑스 로맨틱 브랜드 ‘까사렐’도 여름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까사렐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아트윅 티셔츠, 고급 라미100% 소재에 소매 볼륨과 허리라인을 강조한 여성스러운 여름 재킷도 선보인다.

    ‘에셀리아’는 올여름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기존 정장 세트에서 원피스에서 블라우스, 여름니트까지 상품 영역을 넓힌다.

    이 외에도 ‘VW베라왕’, ‘다니엘크레뮤’, ‘지스튜디오’와 같은 CJ오쇼핑의 대표 브랜드들도 린넨과 화려한 색상을 포함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만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봄 도시락·벚꽃 커피컵으로 봄 만끽하세요"

    이마트24가 봄철 주꾸미와 봄 나물로 구성된 ‘주꾸미 봄나물 비빔밥’을 새롭게 출시한다. 봄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와 돌나물, 참나물 등 봄나물을 사용해 입안 가득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시즌 도시락이다. 고추장과 참기름이 별도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주꾸미볶음 삼각김밥도 선보인다. 매콤하고 고소한 소고기고추장비빔밥에 주꾸미 야채볶음을 토핑으로 넣은 삼각김밥이다. 일반 밥 대신 소고기고추장으로 양념을 한 밥을 사용해 감칠맛을 더했다. 주꾸미 도시락과 삼각김밥은 7월까지 한정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24의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이프레소 컵에서도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다. 검정색 컵과 뚜껑으로 된 기존 이프레소 컵을 분홍 벚꽃으로 디자인 한 봄 시즌컵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MLB키즈' 쇼케이스 연다… 최대 10만원 쿠폰

    G마켓이 오는 11일까지 ‘MLB키즈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2021년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바람막이 등 인기제품 68종도 특가에 판매하기로 했다.

    G마켓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누구나 사용 가능한 ‘10% 중복할인쿠폰’과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12% 중복할인쿠폰’을 매일 3장씩 제공한다. 쿠폰 당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삼성카드, 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12%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021년 봄·여름 신상품으로 △보스턴레드삭스 티셔츠 △뉴욕양키스 반바지 △뉴욕양키스 바람막이 △썬더 맨투맨 △여아 스포츠 원피스 △픽셀 베이스볼 LA다저스 셔츠 △빅볼청키 라이트 뉴욕양키스 운동화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 바람막이, 상의, 하의, 신발, 모자 등 MLB키즈 인기 상품 68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사은 이벤트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행사 기간 동안 프로모션을 통해 20만원 이상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MLB KIDS’ 우산을 제공한다. 아울러 MLB키즈 제품 착용 사진 또는 갖고 싶은 신상품을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20명의 고객을 추첨해 MLB키즈 신상품 바람막이와 티셔츠, 바지 3종 세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