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량 이어 대용량까지 개발 성공‘세탁기 도어 글라스’ 국내 생산 유일2017년 소용량 성공 이후 4년만에 대용량 개발 성공 쾌거
  • ▲ ⓒSGC솔루션
    ▲ ⓒSGC솔루션
    SGC솔루션이 독보적인 내열강화 유리 제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그간 수입산에 의존하던 ‘대용량 드럼세탁기 도어 글라스’ 생산에 국내 최초로 성공. 본격 납품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드럼세탁기 도어에 탑재되는 유리부품으로 삶음 세탁과 건조에 의한 뜨거운 열과 세탁 시 발생되는 충격을 모두 견뎌야 하는 고품질 유리를 필요로 하며 수입산에 의존하는 부분이다.

    SGC솔루션은 자사 고유의 내열강화 유리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용량(3kg) 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국내 유일 생산, 납품하고 있다. 이번에 대용량(11kg 이상) 세탁기 도어 글라스 개발까지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SGC솔루션은 2017년부터 세탁기 도어 글라스 개발을 시작했다. 소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개발 시작 8개월 만에 성공하여 현재까지 납품을 진행 중이다.

    회사는 카테고리 확장 및 수입산에 의존하는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의 국산화를 위해 4년여간 계속해서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 연구 개발 및 수십 차례의 개발 테스트를 진행했고, 각고의 노력 끝에 최근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 생산에 성공했다.

    SGC솔루션이 개발에 성공한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위니아전자 측에 최근 초도물량 계약이 성사돼 납품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그 외 가전기업들과도 추가 납품 협의가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성과는 늘어날 전망이다.

    문병도 SGC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개발 성과는 순수 국내 기술력, 국내 제조로 만들어진 세탁기 도어 글라스 납품이 가능해져, 글로벌 가전기업들로의 납품 영역과 가능성을 확보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이번 납품이 수입산에 의존해온 영역의 국산화 초석이 되어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SGC솔루션은 앞으로도 회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 확장 및 사회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