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로 '미술 작품' 선보인다NS홈쇼핑, 내달 1일 한샘X삼성 최초 콜라보 방송11번가, 에어서울 국내선 무제한 항공권 단독 판매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로 '미술 작품'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29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동안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미술 작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우환·김환기·김창열·최영욱 등 국내 유명 작가 8인의 판화 작품 100여 점을 판매한다.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화백의 'Untitled 2013'과 사과 그림으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의 '가을향기 18', '가을향기 20' 등을 비롯해 '물방울 작가'로 불리는 김창열 화백의 대표 연작인 '회귀2', '회귀3', 그리고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 그림 시리즈인 '카르마 1', '카르마 2' 등이 대표적이다.

    작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30만원 상당의 미술 작품 전문 설치 서비스가 제공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내달 1일 한샘X삼성 최초 콜라보 방송

    NS홈쇼핑이 내달 1일 오전 9시 25분부터 명품리빙관 프로그램 ‘김선희의 더 스페셜’에서 ‘한샘X삼성 컬래버레이션 특집’ 방송을 130분동안 진행한다.

    ‘한샘X삼성 컬래버레이션 특집’ 방송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샘 포시즌 키친’과 ‘삼성 식기세척기’를 함께 구성해 선보인다.

    식기세척기는 대부분 주방 설치와 따로 예약 설치를 해야 하지만,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한샘X삼성 식기세척기 구성은 한샘포시즌키친과 함께 일괄 설치가 가능해 군더더기 없는 맞춤 설치는 물론 주방가전 설치 예약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집방송 기념 추가 구성 상품인 ‘크라운포드 엠버드 도자기 홈세트 (14p)’, ‘까사니 스텐후라이팬 2종’과 함께 특집 방송 중 구매하면 가격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시불 카드결제 시 7%즉시할인과 삼성, 국민, 롯데 카드결제 시 5% 청구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방송 중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각 50만원, NS톡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50명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 중 안내 받을 수 있고, 당첨자는 5월 3일 이후 NS홈쇼핑 온라인 몰 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11번가
    ▲ ⓒ11번가
    ◇11번가, 에어서울 국내선 무제한 항공권 단독 판매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에어서울의 국내 노선을 약 5개월간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 ‘민트패스’를 단독 판매한다.

    오는 5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 에어서울의 국내 노선을 횟수에 상관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주중 자유 이용권으로 가격은 19만9000원(세금, 유류할증료 불포함)이다. 월~목요일 기준이며 일부 성수기 시즌은 이용이 제한된다. 원하는 만큼 동일 노선을 중복 이용할 수도 있다.

    이용 횟수에 따른 패스도 있다. 주중 기준으로 6회 이용 가능한 ‘편도 6회권’은 9만9000원, ‘편도 10회권’은 14만9000원이다.

    에어서울이 지난 2018년 출시한 ‘민트패스’는 해외노선 자유이용 항공권으로 시작, 올해는 코로나19로 국내선 패스로 탈바꿈해 11번가와 함께 첫 론칭을 하게 됐다.

    새로운 ‘민트패스’는 오늘(29일) 오후 3시 ‘타임딜’을 시작으로 오는 5월 5일까지 11번가를 통해 판매된다. 11번가에서 구매 시 에어서울 사이트 ID를 입력하면 해당 계정에 쿠폰이 생성되는 방식이다. 첫 출시 기념으로 오늘(29일) 오후 3시 타임딜을 통해 민트패스 3종을 출시 가격에서 5000원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간편식 ‘세븐셀렉트 컵국’ 3종 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탕류 매출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29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4/28) 국∙탕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4.7% 증가했다. 지난해 48.8% 보다 더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며 해를 거듭할 수록 고객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현상은 밥과 국이 항상 함께하는 한식 특유의 ‘탕반(湯飯) 문화’에 기인한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다.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락, 김밥 같은 미반과 즉석밥에 대한 수요가 자연스럽게 국∙탕류로 연결된 것이다. 올해 도시락과 즉석밥 매출도 각각 31.9%, 24.2% 증가했다.

    특히 소용량 상품의 인기가 높았다. 올해 세븐일레븐 국∙탕 카테고리 판매 상위 상품 현황을 보면 ‘PB 북어국(컵)’, ‘PB 육개장(컵)’ 등 컵국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편의점 간편식에 적합한 양과 별도 조리없이 뜨거운 물만 부어 바로 먹을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트렌드에 세븐일레븐은 PB ‘세븐셀렉트 컵국’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상품은 ‘칼칼북어국(컵)’, ‘얼큰대파육개장(컵)’, ‘시금치된장국(컵)’ 3종으로 북어국와 육개장은 리뉴얼 출시, 시금치된장국은 신규 출시 상품이다. 건더기 함량을 기존 상품(리뉴얼 전) 대비 17% 이상 늘려 풍성한 식감을 살렸으며, 동결건조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컵국’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 간 국민카드로 결제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한끼연구소 브랜드 도시락(7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컵국을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