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품 콘셉트는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MZ세대 직원들 브레인 스토밍, 상품 개발 참여가장 매운 상품 목표, MZ세대 맵부심 자극 예정
  • ▲ ⓒ이마트24
    ▲ ⓒ이마트24
    MZ세대로 구성된 이마트24의 신규 개발팀 '딜리셔스 비밀탐험대'가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딜리셔스 비밀탐험대' 부서는 이마트24가 이달 초 발표한 새로운 슬로건인 ‘딜리셔스 아이디어’의 일환으로, 맛있고 기분좋은 경험이 가득한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조직이다.

    지난 8월 발족 후 브레인스토밍 회의, 시장 조사, 상품 콘셉트 선정, 상품 출시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한 딜탐 대원들은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편의점 FRESH FOOD(이하FF) 중 가장 매운 먹거리를 목표로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매혹적인 악마의 매운맛 콘셉트로 선보이는 상품은 총 4종으로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 ‘눈물찔끔 삼각김밥’ 등 3종은 오는 21일 선 출시 후,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는 다음 주 중 출시 예정이다.

    ‘매워 죽까쓰 샌드위치’(3300원)는 돈까스와 매콤한 양배추샐러드를 토핑하고, 매운맛 소스로 화끈한 샌드위치를 구현했다. ‘불타는 버건디 햄버거’(2800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매운맛 치킨버거를 목표로 치킨패티에 극한의 매운맛 소스를 입힌 햄버거다. 두 상품 모두 약 6만 SHU(Scoville Heat Units, 스코빌 지수)에 달하는 베트남 고추를 활용한 특제 소스로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또 눈물 찔끔 삼각김밥(1300원)은 매운 김치비빔밥 속에 매운 햄참치김치샐러드를 토핑한 매운맛+매운맛 콘셉트로, 어디를 먹어도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딜탐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 시 매운맛을 중화시키는 피크닉을 증정한다.

    다음 주 출시 예정인 ‘맵사분면 매운맛 좌표 테스트’(5900원, 이하 맵사분면)는 매운닭강정, 매운치즈불닭, 땡초만두, 매운소스미니돈까스 등 다양한 종류와 강도의 매운맛을 경험해 볼 수 있는 4종세트 상품이다. 이달 말까지 맵사분면 상품 구매 시 캔포가토 아이스크림 또는 피크닉을 증정할 계획이다.

    MZ세대 딜탐 대원들이 콘셉트를 제안하고 개발에 참여한 만큼 식재료 위주의 기존 방식(ex 치킨&햄샌드위치) 대신 매워 죽까쓰, 불타는 버건디 등 상품 특징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상품명으로 위트를 담았다.

    오현창 탐험대장은 "기업인만큼 상품 판매를 통한 매출도 중요하지만 시도 자체가 더 큰 의미를 지닐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많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틀에 갇히지 않은 MZ세대의 생각을 여과 없이 담아내려고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