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마트24, 월동 준비 마케팅…도시어부와 핫팩 출시

인기 예능 ‘도시어부’와 치어보호 의미 담은 핫팩 2종 선봬겨울 낚시 필수템 핫팩에 줄자를 넣어, 치어 실측 가능립케어, 스타킹 등 동절기 상품 행사카드로 구입 시 반값

입력 2021-10-24 12:00 | 수정 2021-10-24 12:00

▲ ⓒ이마트24

예년 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는 최저 기온이 5도(서울기준) 이하로 떨어진 16일부터 21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핫팩이 전주 대비 7000%, 이프레쏘 핫아메리카노가 전주 대비 224%, 립케어가 220%, 스타킹이 1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최고 기온이 20도를 웃돌았던 전주(9일~14일) 대비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고객들이 체감상 더욱 춥게 느껴 동절기 상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처럼 겨울 상품 매출이 일찍부터 오름세를 보임에 따라, 이마트24는 동절기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이마트24는 인기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손잡고 핫팩 2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 핫팩은 사이즈에 따라 일반(80g, 1000원)과 대형(140g, 1200원) 2종으로, 낚시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낚시 필수 아이템이 핫팩이라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하게 됐다.

실제로,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국내 낚시인구는 2010년 652만명에서 2020년 921만명으로 증가했으며, 2024년에는 1012만명이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특히, 이번 도시어부 핫팩은 어린 물고기 보호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바다’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치어(어린 물고기) 사이즈를 잴 수 있는 눈금자를 패키지에 넣었다. 핫팩 패키지의 앞면과 뒷면에 있는 눈금자로 치어 사이즈를 실측할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해양수산부의 포획금지체장(몸길이) 정보를 넣어 누구나 쉽게 치어 여부를 판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달 말까지 립케어, 스타킹 등 동절기 상품을 행사카드(KB국민/NH농협/삼성/현대/우리)로 결제 시 50%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니베아, 바세린, 히말라야 등 인기 브랜드의 립케어 제품 14종과 이마트24 PL상품인 ‘민생스타킹타이즈’(3족입/9900원)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민생스타킹타이즈는 인기 NB상품 대비 30%이상 저렴한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1족에 3300원 상품을 이번 행사에서 16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재미와 의미를 담은 핫팩과 동절기 상품 할인 행사를 통해, 겨울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만족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바다 생태계와 치어 보호라는 좋은 취지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