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매매 경험할 수 있는 설계"
  • 한화투자증권은 1일 모바일 주식거래 어플리케이션 'STEPS'(스텝스) iOS 버전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앞서 지난 8월 스텝스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투자자들이 주식 매매 시 화면은 간결하고 기능은 충분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데 집중했다.

    투자자들이 자주 조회하는 정보인 자산, 보유·관심 종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배치하고, 종목 현재가도 한 화면에서 차트와 호가, 기업 정보 및 관련 뉴스를 스크롤하며 확인할 수 있어 주식 매매가 보다 편리해졌다.

    시장 정보는 투자자들이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컬러와 그래픽을 활용했다. 또, 투자 수익률과 벤치마크를 비교해 성과를 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매거진 형태의 리서치 리포트도 제공한다.

    매도 후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금을 출금 할 수 있는 '즉시 출금 서비스'와 미국 주식 거래 시 달러 예수금의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는 '달러RP 자동투자' 등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강화하는 서비스들도 새롭게 선보인다.

    정 준 디지털전략실장은 "스템스가 기능이 간결하면서도 정보는 충분히 제공하는 MTS로 업그레이드 했다"며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는 물론 바쁜 일상 속에서 주식 투자를 하는 많은 투자자에게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