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소방관지원 ‘히어히어로’ 캠페인 전개 유통업체 중 최대 규모, 총 30억 2400만원 지원물품지원, 소방관 심리케어 등 다방면에서 활약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9일,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올해 민간 유통기업으로는 최고 영예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일반국민, 공무원, 단체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G마켓-옥션은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순직·공상 소방관지원 등 소방복지제고 ▲대국민 소방관 인식 및 소방안전의식 제고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G마켓-옥션은 2017년부터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나눔쇼핑 기금으로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유통업체 중 최대규모인 누적 30억2400만원에 달하는 소방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소방관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강원, 경남, 광주/인천, 충북, 충남, 창원, 제주, 전북, 전남 등 총 12개 지방소방본부에 제설기, 신발건조기, 드론 열화상카메라, 허리보호조끼 등 소방활동 물품과 장비를 지원했다. 지난해에는 대구·경북지역 코로나 확산 때 지역 소방본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생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소방복지 분야에서는 G마켓, 옥션 행사와 연계해 투병, 공상소방관, 순직소방관가족 지원활동을 펼쳤다. 2019년에는 소방관 국가직전환 법안 통과를 기념해 공상소방관 대상 호텔숙박권을, 2020년에는 대형 사건 현장에서 활약한 소방관 대상 리조트 숙박권을 제공했다. 

    대국민 소방관 인식 및 국민 소방안전의식 제고 활약도 돋보였다. 민간기업 최초로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를 개최해 소방용품, 안전용품을 개발, 지원했다.

    1회 입상작 ‘허리보호조끼’는 전북소방본부에, 2회 수상작 ‘말하는 화재감지기’는 경기도-전북 지역 독거 어르신 가정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