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주택속 신축아파트…19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시작
  • ▲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 HDC현대산업개발
    ▲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조감도.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광주에서 아이파크 아파트를 선뵌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 일원에서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 지역, 22일 기타지역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585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99㎡ 84가구 등이다.

    송정지구는 광주시 송정동 일원 대지면적 약 28만㎡ 부지에 주거∙상업∙업무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고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중이다.

    생활여건은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영화관과 대형마트가 있는 구도심의 풍부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시청∙아트홀∙문화스포츠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다양한 공공편의성도 제공된다.

    교통은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 이용시 판교까지 3 정거장이며 분당선과 연계로 서울강남까지 7정거장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광주대로∙회안대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광주IC∙장지IC를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광주송정초, 탄벌초, 경화여중, 경화여고, 광주고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좋고 구도심내 조성된 각종 학원가 이용도 쉽다.

    설계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내부는 4베이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구조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된다. 입주는 2024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