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회공헌 진화… 시공간과 세대 넘나들어숲과 환경의 중요성 자연스럽게 인식하기 위함"미래 세대와의 소통·동참 확대"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푸른 숲을 테마로한 가상세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 맵’을 오픈하며 MZ세대와의 소통과 굿액션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맵은 재미가 결합된 가상세계이지만, 그 영향력은 현실에서 적극 발휘되길 기대하며 기획됐다.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주요 탄소 흡수원인 숲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 만큼, MZ세대가 제페토맵을 통해 숲과 환경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숲을 여행하고 나무를 오르는 과정에서 기후변화와 숲을 주제로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숲 공간에 꿀잠존, 캠핑존, 바다숲존 등을 구축해 친구들과 함께 숲을 경험하고 즐김으로써 보다 숲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유한킴벌리는 "이용자의 약 80%가 10대로 알려진 제페토는 미래 세대와의 소통과 동참을 확대하는데 유용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제페토 맵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맵에 있는 거대한 나무 ‘웊’의 꼭대기에 올라가 인증사진을 찍고 제페토 내에 업로드하면, 인증한 수만큼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유한킴벌리가 제품 1만개를 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