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Greens come true’케이크 스티로폼 박스, 용기 뚜껑 종이로 변경친환경 패키지 도입으로 친환경 경영 강화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나뚜루가 친환경 경영을 선언하고 ‘Greens come true’를 슬로건으로 한 친환경 포장 전환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나뚜루는 최근 2023년까지 플라스틱 사용을 제로화 하겠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스티로폼 박스를 종이 박스로 변경하기로 했다. 

    파인트 용기의 플라스틱 뚜껑도 전량 종이 재질로 변경할 예정이다. 최근 비건 제품에 적용을 완료했으며 내년 전반기까지 전 제품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나뚜루는 기존 사용하는 연간 50여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나뚜루는 최근 모든 바 제품에 환경부 녹색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인쇄 내포지를 적용했다. 친환경 인쇄는 포장재에 사용되는 유기용제 대신 친환경 에탄올 잉크를 사용하여 환경 독성 물질을 대체하고 유해성을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바 제품 케이스의 OPP필름 코팅 제거 작업도 녹차, 바닐라, 비건 등 주요 제품에 적용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나뚜루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를 사용하고(Recycle) 포장재에 남는 화학물질을 제거(Remove)한다는 3가지의 실천 방향을 설정하고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친환경 포장재 전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나뚜루는 친환경 포장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 ‘나뚜루 포레스트’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 2019년 나무 심기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는 아이스크림 용기를 화분으로 재사용해 새싹을 심을 수 있도록 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 초에는 기존 사용하던 바닐라향을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inforest Alliance) 인증을 받은 바닐라향으로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