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거래 고객 100배 증가…MZ세대 비중은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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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1월 말 기준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 신청고객이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2만명 수준이었던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은 작년 말 68만명으로 크게 늘었다. 이후 11개월 만에 200만명을 넘어서면서 가파르게 증가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투자 열풍이 해외주식으로 이어졌고, 불과 2년 만에 100배 이상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객 연령대를 살펴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졌다. 실제 올해 들어 가입한 신규 고객 130만명 중 57%에 해당하는 76만명이 2030세대로 집계됐다. 이를 포함한 전체 고객들의 평균연령은 37세였다. 

    보유 종목을 살펴보면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순이었다. 대부분 시가총액이 높은 나스닥 종목을 선호했다. 11월 기준 월간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테슬라, 루시드, 엔비디아, 리비안 순으로 전기차 관련주가 다수 포진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별도 환전 절차 없이 국내외 주식을 자유롭게 교차 매매할 수 있는 ‘통합 증거금’ 서비스 ▲미니스탁 앱을 통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미국·중국 주식 거래 고객 대상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등 차별화된 거래 서비스 제공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비대면 해외주식 거래고객 중 70%가 통합증거금 제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니스탁 앱은 서비스 1년 만에 다운로드 100만회를 넘겼다. 

    회사는 내년에도 해외주식 고객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본정 eBiz담당 상무는 “내년 3월 모바일 거래 앱 리뉴얼을 통해 해외주식 거래 고객들의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미국 에프터마켓의 거래시간을 연장하고 유럽 시장 온라인 매매를 도입하는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