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 한정 수량 판매1020세대 선풍적 인기 끄는 브랜드 유치…‘MZ세대’ 확보‘라이풀’, ‘에이카화이트’ 등 입점, 내년 500여개 브랜드 유치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의 대표 상품 가운데 하나인 ‘발마칸 코트’를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언더마이카는 지난 2020년 처음 선보인 뒤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1020 젊은 소비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대표적인 하이퀄리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다. 내로라하는 패션 전문 버티컬 플랫폼들의 입점 제안에도 불구하고 자체 온라인 몰에서만 미리 시간을 정해 사전 공지한 뒤 한정 수량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SSG닷컴에서만 특별 판매되는 ‘발마칸 코트’도 마찬가지다. 언더마이카 온라인 몰이 아닌 곳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으로, 이번만 특별히 ‘Black Oyster’ 색상을 제작해 선보인다. 소장가치가 높은 희귀 상품이라 ‘온라인 오픈런’을 해도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SSG닷컴이 언더마이카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손을 잡는 것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를 발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기존 패션 버티컬 플랫폼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또는 아직 입점하지 않은 브랜드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젊은 고객 유치에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실제로 언더마이카 입점을 위해 SSG닷컴은 올해 4월부터 약 7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공을 들였다. 담당 바이어는 이들이 갖고 있는 강력한 ‘팬덤’을 끌고 오기 위해 마치 명품 브랜드 입점처럼 삼고초려 했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파트장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3분기에만 ‘라이풀’, ‘에이카화이트’ 등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약 500여개가 넘는 중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와 육성하면서 패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